신의 멘탈 - 의지력을 180도 바꾸는 결심의 뇌과학
호시 와타루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인생을 살면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 긍정과 부정은 공존하며, 사람들은 늘 과거를 회상하며, 좋은 추억을 되새기거나, 아니면 후회를 바탕으로 낙담하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현재라는 가치이며, 더 나은 미래가치를 위해, 과거를 통해 배우고자 하는 기준을 명확히 해야 한다. 또한 불필요한 잡념을 버리며, 현재에 집중하는 자세, 나아가 나의 정신을 단단히 무장하는 관리론도 필요하다. 이 책은 멘탈이라는 용어를 통해, 인생과 성공을 말하고 있고, 우리 스스로에게 많은 다짐을 하라고 말한다.


지난 것에 대한 미련은 누구나 존재한다. 하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 없고, 무의미함을 금새 느끼게 된다. 하지만 계속해서 머리에 남는다면, 잊으려는 노력과 의지를 통해, 현실을 바라봐야 한다. 인생이 길다고 하지만, 시간은 금방 흘러가며, 후회만 남기 때문이다.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 해야 하는 일이 무엇이며,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이 있다면, 풀거나 확실하게 잊고 나아가는 강한 정신력이 필요하다. 치열한 경쟁사회를 사는 우리의 모습, 안주하면 도태되고, 실패한 인생이 되고 만다.

어차피 누구나 한 번 사는 인생, 너무 많은 것을 재고, 생각의 시간이 길어질 수록, 기회는 위기로 되돌아 오게 된다. 이 점을 잊지 말고, 나에 대한 집중과 역량강화, 혹은 업무나 비즈니스적 성공을 위해 필요한 가치가 무엇인지, 확실한 우선순위가 필요하며, 내가 나에게 집중해서 할 수 있는 일, 혹은 타인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관계를 통해 풀 수 있는 일은 무엇인지, 기준을 명확히 하며, 행동으로 습관화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누구나 노력을 통해 극복할 수 있고, 이는 멘탈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는 말도 일리가 있다.

나에 대한 지나친 비관이나 막연한 자신감을 버리고, 현실을 바라보며, 약간은 높게 설정한 꿈을 향해 달려가야 한다. 이왕이면 경쟁을 즐기는 자세, 나만의 강점을 더욱 공고히 하는 노력, 혹은 부족한 결점을 채우면서 완벽해 지려는 자세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가치를 되새길 수 있다. 책이 말하는 신의 멘탈, 누구나 알고 있지만 행하지 못하는 습관, 혹은 행동을 말한다. 지난 시간에 대한 연민이나 후회를 버리고, 현재를 기준으로 진정한 의미의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인생의 성공을 위해서 혹은 더 나은 삶을 위해서라도 말이다. 자기계발에 활용하길 바라며, 사람들이 말하는 멘탈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내가 추구할 수 있는 삶의 방향성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