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고졸채용) - 취업 활용 가이드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The CoP 교육연구소.장민영.김애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취업대란이 이어지고 있고, 가까운 미래에 대한 전망도 부정적이다. 거의 모든 영역에서 한계에 봉착했다는 평가가 있지만, 여전히 자신만의 차별성이나 경쟁력을 바탕으로 취업성공을 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항상 모든 사안을 바라볼 때, 긍정과 부정을 모두 알고 대응해야 함을 잊어선 안 될 것이다. 누구나 공감하는 어려운 채용시장, 그렇다면 제대로 준비하며, 확실하게 갖고 가거나, 얻겠다는 자격증이나 대상은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유용하다. 이 책도 그런 취지에서 취업성공을 위한 일련의 과정과 방법론을 소개하고 있다.


믿고 볼 수 있는 이기적 시리즈라서 취준생들은 공감하게 될 것이며, 채용트렌드나 기업분석, 나아가 나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며, 또한 조직이나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 서류전형이나 면접에서 합격할 수 있는 말하기나 대응능력은 어떤 것이 있는지, 보다 자세한 관점에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책이 특이한 것은 고졸채용에 대한 확실한 초점을 두고 말하는 것이다. 사회적인 편견도 존재하는 고졸채용과 특혜논란, 이는 정치권이나 사회적 문제나 갈등의 소지가 있지만, 이런 문제는 차치하고, 수험생의 입장에선 합격을 위해 공부해야 할 것이다.

다양한 능력이 요구되지만, 책을 활용해 공부하다보면, 나의 업이나 직무와 연계된 중요도가 가려질 것이며, 이를 통해 공부양에 대한 부담감도 덜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안책 마련이나 합격을 위한 하나의 가이드라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무조건적인 취업성공을 말하진 않지만, 취준생들이 공통적으로 알아야 할 요건이나, 면접이이나 인적성에서 자주 등장하는 문항에 대한 평가, 피드백은 시간절약의 개념에서도 매우 유용해 보인다. 

일단은 이론과 용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분석이나 문제풀이를 통해, 나의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취업에 성공하거나 자격증 취득이나 합격을 이룰 수 없듯이, 시대가 변해도, 여전히 중요한 가치는 존재하며, NCS라는 새로운 기준이 또 다른 기회의 장을 열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직업과 직무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통해, 고졸채용에 있어서 필요한 역량이나 직무적 이해기준, 판단의 요건을 무엇인지, 활용해 보자. 책의 퀄리티가 매우 높아 충분한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