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자동차 -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탈것박물관 2
탈것발전소 지음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딜 가나 있는 자동차, 어른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며, 자동차에 대한 얘기를 하지만, 자라나는 아이들도 자동차를 보며 신기해 한다. 이 책은 보는 관점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아이의 교육 목적이든, 소소하게 읽는 지식교과서든 활용도는 다양할 것이다.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기본적이며 흔한, 보편적인 자동차의 종류를 쉽게 소개하고 있다.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에게 읽어준다면 도움이 될 책이며, 어른들도 함께 배우며 알게 되는 유용한 점이 있을 것이다.


시대가 변하면서 자동차도 진화하고 있다. 전기차나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이 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나라는 기존의 자동차가 주를 이루고 있고, 각자의 목적에 맞게 설계되어 도로 곳곳을 누비고 있다. 차에 관심있는 사람이나 운전 초보자들도 함께 본다면 차에 대해 알 수 있는 만큼, 쉬운 설명과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품의 종류나 유형, 용어에 대해 기본적으로 말하고 있다. 특히 차량정비로 고생한 사람이나 차를 너무 몰라서 손해를 본 사람이라면, 가장 기본적인 지식이라도 알아야 할 것이다.

자동차가 어떻게 운행되는지, 각자의 부품이나 명칭을 통해 이해할 수 있고, 작동원리나 구조에 맞는 크기 등 차에 대한 모든 잡학사전으로 보는 것이 적합할 것이다. 그렇다고 단순한 부품소개나 원리이해가 아닌, 기술적인 측면에 대한 언급과 과학적 이해를 통해 차에 대한 색다른 관점도 얻게 될 것이다. 물론 아이에게는 어려울 지 모르나, 차에 관심이 있다면 크게 상관이 없고, 남성들도 좋지만, 차에 대해 잘 모르는 여성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우리가 흔히 이용하며 편리성을 누리지만, 너무 모르고 있는 차에 대한 모든 정보, 이 책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핵심가치를 이해해 보길 바란다. 때로는 글보다 그림이 더 빠른 이해를 돕고, 내가 갖고 있는 차에 대해 보다 자세히 배우면서, 차를 어떻게 관리하거나 정비해야 하는지, 일정한 해답을 얻게 될 것이다. 여전히 진화하고 있는 산업이기도 한 자동차산업, 자동차의 흐름이나 트렌드,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며 배운다면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