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도록 팔고 싶다 - 억대연봉 안서현의 놀라운 세일즈 성공스킬
안서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착각하는 현상이 있다. 성공을 꿈꾸지만, 합당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말로만 성공을 외치는 것은 아닌지, 또는 성공을 그리며 관리의 중요성, 이에 필요한 실천을 행하고 있지만, 일관성있고 꾸준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우리는 스스로를 돌아볼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세일즈 영역에서 저자가 느낀 경험담과 일련의 과정을 통해 어떻게 성과를 내야 하는지, 독자들에게 솔직하게 말하고 있다. 보는 관점에 따라 자기자랑이나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진부한 스토리로 보일 수 있으나, 그렇지 않다.


또한 사람들이 속한 모든 업종이나 심지어 자영업이나 개인창업에 있어서도 영업력은 매우 중요하다.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미디어나 플랫폼이 등장했고, 이를 제대로 활용한 사람들은 물질적인 결과나 성공을 이루지만, 그렇다고 모든 이들이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사업이나 창업도 그렇다. 처음에는 시작발이라는 말이 있듯이, 장사가 잘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꾸준히 이어지지 못하며, 실패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렇다면 기존의 방법이나 기본과 원칙을 중요시하지만, 자신만의 차별화 전략이나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

모든 업종에도 중요한 가치, 바로 사람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 고객관리나 소비자관리, 혹은 사후서비스나 다양한 서비스적인 측면에서도 그렇다. 마케팅이나 세일즈의 경우, 이런 분야가 핵심적이며, 개인의 역량이나 관리의 기준, 실천력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무조건 판매를 해서 매출을 올리는 전략도 좋지만, 각 계층이 존재하듯이, 소비자들의 기호나 관심에 맞는 대응력이 중요하며, 최근에는 사후서비스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한 번의 단발성 판매로 성공할 수 없고, 좋은 이미지나 브랜드화 전략에도 고심해야 한다.

책이 말하는 마케팅 방법이나 세일즈 기법도 이런 기본적 가치를 바탕으로 말하고 있다. 처음부터 잘 되는 경우는 극소수이며, 이런 운도 기회로 잘 잡아야 이룰 수 있다. 또한 자신의 결점이나 영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절대적인 기준이나 애로사항은 무엇인지, 비슷한 업종의 성공사례나 사람들이 말하는 긍정적인 결과의 기준을 분석하며, 나의 업으로 승화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마케팅과 세일즈, 개인에게 중요한 영업에 대한 마인드를 재고하며 돌아봐야 할 것이다. 영업의 성공을 꿈꾸는 분들에게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며, 왜 영업과 세일즈가 중요한지, 돌아보며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