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풋 트레이닝 - 적게 일하고 더 많이 인생을 즐기는 방법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전경아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현대사회는 다변화의 시대이다.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하며,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성과와 결과의 중요성은 절대적이다. 물론 욕심의 여부나 개인차이를 차치하더라도, 일정한 생계나 삶의 만족도, 자존감 측면을 고려하더라도, 결과를 만들어야 많은 것을 경험하거나, 누릴 수 있다. 이같은 보편적인 가치나 당연스러움에도 사람들은 쉽게 포기하거나, 너무 많은 것에 시간을 허비하며 살아간다. 물론 정보와 지식이 범람하며,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때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자기계발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진단과 체계적인 분석, 나아가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모든 분야가 디지털화 되었고, 이는 현대인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아날로그식 감성이나 방식에 대한 폄하나 무시 등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을 보더라도, 일정한 패턴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았고, 여기에 스스로의 실천력을 더하면서, 자신만의 성과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책에서 말하는 대화법, 글쓰기 요령, 사람관계에서 중요한 처세,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 어떻게 사람을 대해야 하는지 등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경험할 수 있는 가치와 대응법에 대해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일반적인 상황이나 일정한 만족도를 추구한다면, 지금의 자세를 유지해도 된다. 하지만 지금보다 더 나은 성과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지금부터 변해야 한다. 사람들의 의식이나 생각도 진화하고 있고, 이를 맞추면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라도, 더욱더 세심한 작업과 꼼꼼함을 바탕으로 일의 효율성과 실질적인 성과를 추구해야 한다. 남들이 쉽게 생각하는 메모나 기록에 대한 언급, 또한 인간관계를 어떻게 맺고, 꾸준히 관리하거나 재정립할 수 있는지, 일도 중요하며, 돈은 더 중요할 것이다. 하지만 꾸준히 강조되는 것은 바로 사람의 중요성에 있다.

자기계발 만큼이나 중요한 대인관계, 이를 쉽게 생각해선 안된다. 물론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으로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시간까지 사면서 내가 원하는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 하지만 본질을 망각하지 말아야 하며, 나의 성장에 있어서도 사람은 절대적이며, 도움을 주거나 받는 행위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 모든 업종에 통용되는 가치,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아웃풋을 낼 것인지, 빠르게 변하는 세상 만큼이나 개인의 관점에서도 새로운 시도와 변화의 행동력은 더욱 부각될 것이다. 아웃풋 트레이닝을 통한 습관화, 나만의 자기계발법을 고민하며, 새로운 방향과 행동력을 실행해 보자. 이 책을 통해 체계적으로, 깊이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자기계발의 가이드북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