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긍정감이 낮은 당신을 곧바로 바꾸는 방법 - 인생이 놀랄 정도로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오시마 노부요리 지음, 정지영 옮김 / 지상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에 대한 냉정한 평가, 자기객관화도 중요하다. 하지만 지나친 자기분석이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 자기부정이나 낮아지는 자신감이나 자존감을 통해,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꾸준한 자기마음관리와 스스로를 돌아보며, 변화를 통한 성장이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하고 있다. 그것도 매우 빠른 속도로 말이다. 그렇다면 그 안에 살아가는 사람도 변해야 한다. 예전의 가치가 무조건 배척되는 시대도 아니며, 일정한 융합과 조화를 통해, 최선의 대안책을 마련해야 한다.


이는 일의 성과나 처리과정에서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과정에서도 이런 변화의 중요성을 알아야 하며, 이는 다양한 인간관계에서도 유효한 가치이다. 이 책은 자기긍정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변화상, 혹은 달라지며 느끼는 스스로의 경험이나 새로운 노하우를 말하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변화를 추구하며, 계속해서 발전하라는 메시지이다. 긍정과 부정이 균형을 이루면 좋겠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하는 일이나 업종, 관계된 사람들의 유형이나 특성에 따라 애매한 경우도 존재한다.

하지만 일관성을 갖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정면승부를 걸어야 한다. 피한다고 개선되는 것은 없고, 오히려 더 불필요한 오해나 갈등을 부를 수도 있다. 기존의 방법이나 관계가 어려웠다면, 스스로가 변하며 모든 관계를 재편하거나, 달라지는 삶의 태도나 습관을 통해, 변화를 즐기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누구나 인정하는 긍정의 힘, 이젠 타인의 성공담이나 자랑거리가 아닌, 나의 것으로 만들며, 경험해 보자. 누구나 할 수 있고, 일정한 노력으로 색다른 경험과 사고의 전환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생각만으로 멈추거나, 주변의 평가가 두려워, 변화의 시기나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어차피 살아가야 할 인생은 길고, 남들의 시선에 의존해 살 순 없을 것이다. 나만의 방식, 내가 우선되어야 하는 시대, 그렇다면 자기긍정감을 통해, 자신감도 회복하며, 더 나은 관계재편과 형성을 통해, 원하는 가치를 구현하며 살아야 한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용기를 얻고, 매일 다가오는 불필요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타인이 내 인생을 살아주진 않는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믿음 갖고, 활용해 보길 바란다. 제법 현실적인 조언이 많아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