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오늘 한 줄 써봅시다 - 평범한 일상을 바꾸는 아주 쉽고 단순한 하루 3분 습관
김민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통한 성장을 경험했다면, 이를 기록하려는 욕구도 생길 것이다. 작은 습관의 변화, 성장한다는 느낌, 이를 기록하며 완벽을 추구하려는 노력, 어쩌면 자기계발이나 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작업이다. 이 책은 사소한 글쓰기, 일상의 기록, 평범한 글짓기로 보이는 연습과 시행착오들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누구나 취미나 활동적 측면에서 독서를 접하거나, 꼼꼼한 성격 탓에 기록을 습관적으로 하는 버릇이 생길 수도 있다. 과정은 중요치 않다.


지금보다 나은 삶, 목표로 하는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남들보다 나은 가치나 드러나는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면 사소한 것도 놓칠 수 없고, 학문적인 수양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기록과 메모의 중요성이다. SNS에도 활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정보나 지식을 관리, 정리한다는 측면에서 시간을 줄이거나, 실용적인 정보를 분석해, 나에게 맞는 새로운 성과나 아이디어 구현으로 계승시킬 수도 있다. 이처럼 글쓰기가 단순한 놀이나 취미가 아닌, 보다 나은 삶을 위한 동력이 될 수도 있고, 이를 통해 경험하는 새로움에 대한 적응력, 혹은 다양성에 대한 유연한 태도도 이룰 수 있다.

처음부터 글쓰기가 쉬운 사람은 없고, 수많은 회고 과정을 거치면서, 세련된 글쓰기나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자신의 인생을 작품으로 만들 수도 있고, 보고, 느낀 감정을 기록 형식으로 만들 수도 있다. 물론 돈이나 물질적인 부분에 집착하는 순간, 초심을 잃고 대중들에게 외면받기도 하지만, 비우는 과정, 혹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진정한 노력으로 활용한다면, 글쓰기가 주는 유무형의 가치는 크게 느껴질 것이다. 어떤 일을 하든, 기록과 메모을 습관화 한 사람은 성공에 다가갈 것이며,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을 갖게 될 것이다.

글쓰기가 성공, 혹은 독서 = 성공이라는 공식이 아닌, 일상에서부터 사회생활 등 다양한 활동과 사람관계에서의 처세, 혹은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도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이며, 꾸쭌히 이어지며 기록을 정리하는 과정이다. 번거롭거나 귀찮을 수 도 있지만, 자신을 위한 노력과 관리라고 생각하며, 시도해 보길 바란다. 이런 과정을 통해 몰랐던 능력이나 재능을 재발견할 수도 있고, 일정한 내공이 쌓이면서 작가가 될 수도 있다. 너무 완벽한 상황이나 구성을 기다리기보단, 지금 할 수 있는 행위에 집중하며 성장해 나가는 길, 글쓰기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장점으로 보인다.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