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완치법
장형석 지음 / 건강한책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질병에 대한 연구와 대응, 일반인들이 느끼는 다양한 질병들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예전에는 나이가 많은 분들에게 주로 나타났던 허리통증, 각종 디스크나 다양한 병들, 최근에는 젊은이들 사이에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아무래도 불규칙한 생활이나 올바르지 못한 자세, 이로 인해 몸을 혹사시키거나, 제대로 된 건강정보를 알지 못해,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한다. 그래서 이 책은 그 원인과 대응법을 말하고 있고,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만큼 유용하게 다가올 것이다.


하는 일에 따라서 사람들이 얻는 병의 종류도 다양하며, 같은 자세로 징시간 작업을 할 경우, 생각보다 더 치명적인 결과를 맞기도 한다. 누구나 이를 알지만, 쉽게 생각하는 부분도 크며, 병원에 대한 거부감이나 진료에 대한 무심함이 병을 키우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렇다고 무조건 병의원 진료에 의존하라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상식, 이를 통해 몸관리나 운동, 신체의 균형 등을 지킬 수 있고, 결국에는 나를 위한 관리법이 될 것이다. 신체도 리듬이 있고, 나이가 들수록 뼈가 약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종합검진이나 진료를 받고 나면 신체나이가 젊다, 혹은 늙었다 등의 평가를 받게 된다. 아무래도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는지, 혹은 건강에 관심이 있어 주의하며 살아가는지, 때로는 하나의 목적이나 꿈을 위해 너무 무리하는 것은 아닌지, 적절한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너무 오래 쉬어도 문제가 되며, 제대로 쉬지 않을 경우, 증상이 악화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책에서 말하는 전문용어를 차치하더라도, 일단 기본적인 개념이나 흐름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관리법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돌아봐야 할 것이다.


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관리법부터 전문적인 용어해설이나 사람들이 쉽게 걸리는 질병, 노화에 대한 언급이나 나이나 연령에 따른 질병발생 요인까지, 관심만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는 유용한 건강상식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허리디스크, 통증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질병이며, 어쩌면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병이다. 이를 방치하지 말고 스스로 부족한 부분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전문가와의 상담, 혹은 간단한 진료나 치료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해 보자 젊을 수록 미리 대비한다는 자세가 중요하며 개인마다 신체적 차이는 있겠지만, 비슷한 흐름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있는 만큼, 주의 깊게 바라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