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는 무자본 창업아이템 72가지
김승현 지음 / 하움출판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래도 현실적인 부분이나 시대적인 요구나 정신이 한 몫을 하고 있고, 실제 성공창업이나 사업으로 막대한 부를 쌓은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이에 대한 요구와 관심이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 책은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태도를 바탕으로 성공하는 창업, 경영법과 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 기업 단위의 큰 자본이 요구되는 시장상황, 경쟁이 가능할까 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이자 희망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창업 가이드라인을 말하고 있다.


책에서 말하는 무자본 창업, 혹은 소규모 창업, 이는 개인이 자신의 능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고, 확실한 아이템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실제 부가가치나 수익으로 귀결시킬 수 있다. 다만 사람들은 어떻게 경영하거나 관리해야 하는지, 혹은 상대적으로 취약한 마케팅이나 세일즈 방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혹은 미디어 활용법을 함께 말하고 있어서, 누구나 따라할 만한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셈이다.

최근에는 유튜브에 대한 관심이 보편화 되었고, 일각에서는 개나 소나 하는 유튜브라고 폄하하지만, 이는 지나친 일반화에 지나지 않는다. 블로그 만큼이나 중요해진 유튜브 활용법, 결국 나에게 유리한 방향, 실제 구체적인 결과나 성과를 위한 하나의 과정으로 보는 것이 맞고, 창업을 한다면, 이런 미디어 산업의 동향이나 새로운 플랫폼 구축이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나만의 전력화, 경쟁력, 차별성을 갖춰야 살아남을 수 있다. 어떤 분야, 산업에서도 경쟁은 당연한 현상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창업을 유지할 것인지, 혹은 점진적으로 규모를 늘려가거나, 사업을 확장할 것인지, 매우 진지한 태도로 접근할 것을 권한다. 그래서 저자도 창업을 위한 기본조건과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나 유형에 대한 창업정보나 관련 소개를 말하고 있다. 무조건 새로운 발견이 최선의 결과를 낳는 것은 아니다. 발상의 전환, 기존 가치의 재배치나 두 조건의 융합 등 상황이나 분야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활용하며 대처하는 안목이 중요하다. 나름대로 비전이 보이는 무자본창업, 그리고 구체적인 창업정보와 활용법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