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행동력 수업 - 세계 500대 기업이 채택한 행동 습관 교정술
가오위안 지음, 김정자 옮김 / 가나출판사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들의 최대 화두, 바로 자기계발과 성장에 대한 집착이다. 물론 더 나은 삶을 위한 노력은 건전하다. 또한 항상 변화나 부족한 점을 인지하며, 채우려는 노력, 이는 모든 것을 좋게 만들며, 이를 통해 느끼는 경험이나 깨달음은 매우 값진 존재이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노력해야 하며, 쉽게 지치지 않고 일관성있게 꾸준히 할 수 있는 관리법이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런 점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것이며, 세계적인 석학들이나 뛰어난 사람, 혹은 성공한 사람들이 어떤 길을 걸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원래부터 뛰어난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기지 못하며, 더 나아가 즐기는 순간, 남들이 범접할 수 없는 나만의 영역을 구축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늘 자기계발과 관리의 중요성을 배우지만, 현실과 이상의 갭이나 접점을 잡지 못해 헤매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런 판단장애, 결정장애는 누구나 겪지만, 반복해선 안된다. 선택과 집중이라는 말이 왜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며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행동하는 실천력이다.

누구나 생각은 하고, 계획은 세우지만, 너무 거창하거나 지나친 과욕으로 일을 그르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수정해야 하며, 무엇이 중요한지, 일이나 계획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며, 선택과 집중을 하는 분별력이 필요하다. 또한 좋은 습관은 꾸준한 의지와 노력으로 몸에 배게 해야 한다. 물론 쉬운 과정은 아니지만, 강력한 의지와 확실한 자극, 혹은 동기부여가 있다면, 누구나 실행할 수 있다. 그리고 행동의 중요성을 절대 간과해선 안된다. 일단 시작하고 보는 사람, 실천하고 보는 사람, 그들은 앞서가는 사람들로 볼 수 있다.

해보지 않고, 이론만으로 평가하거나, 남들과 자신을 동일시하며, 실패할 거라 겁먹는 사람들, 이들은 안전성을 택할 순 있어도, 더 큰 성공과 결과는 만들지 못할 것이다. 행동력에 주목하는 이유, 그리고 중요한 이유, 매우 당연하게 들리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원인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배워보길 바란다. 자기계발과 성공을 위한 지침서, 기본과 본질을 바탕으로 나아갈 수 있는 내공과 습관화, 체계적인 관리법을 통해, 내가 원하는 가치와 방향성을 알아보게 될 것이다. 절대 잊지 말자, 무엇을 하든, 행동력이 있어야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철저한 자기분석과 성찰,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