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NCS 통합 기본서 (PSAT+직업기초능력평가+직무수행능력평가)
으뜸취업적성연구소(이원영.심준.이현정) 지음 / 삼일인포마인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는 불안정하며, 체감경기는 더욱 위축되고 있다. 그래도 우리는 삶을 포기할 수 없고, 취업에 대한 고민있는 취준생이나 이직이나 다양한 직업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마찬가지이다. 치열한 경쟁은 예고되었고, 가까운 미래에도 큰 변화나 긍정적인 전망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분석하며, 직무를 공부하고, 직업을 선택한다면,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 혹은 경쟁력을 기를 수 있다. 일단 목표가 생겼으면, 방향성을 제대로 잡고, 확실한 공부와 관련 학습으로 대비해야 할 것이다.


이 책은 대기업이나 공기업을 비롯한 각종 공공기관에서 주로 사용되는 NCS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일정한 직무능력평가, 직업기초평가로 보는 것이 맞고, 인적성이나 서류, 필기합격이나 면접대비 등 보다 종합적인 차원에서 준비할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물론 기업마다 원하는 인재상이나 채용기준, 채용공고는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고, 왜 국가직무능력평가를 활용하는지, 그 본질과 기본성격을 파악해야 한다. NCS가 생소하며,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오히려 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책은 다양한 능력평가와 각 항목에 맞는 예시와 해설을 통해, 어떻게 답변해야 하는지, 혹은 문제를 풀어내야 하는지, 스펙과는 무관한 점도 많고, 오히려 연동되는 점도 함께 병행되고 있다. 직무를 중심으로 모든 인재를 파악하겠다는 출제자나 단체의 의도를 파악하는 연습이다. 사회생활을 하는 입장에서 이론적 준비는 중요하며, 잊고 지냈던 새로운 면이나 정보,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하게 될 것이다. 특히 기업에서 밀고있는 블라인드 채용이 무엇인지, 보다 심도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완벽하려고 하지 말고, 일정한 흐름이나 패턴을 분석해, 나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하며, 부족한 분야의 능력을 채운다는 마음으로 활용하길 바라며, NCS를 통해 원하는 취업성공이나 합격 등의 성과를 보길 바란다. 아무리 치열한 취업시장, 그리고 넘쳐나는 경쟁자들로 인해 스트레스도 받고, 심적인 부담감도 쎄지만, 제대로 준비하고 흐름이나 유형을 파악한다면, 생각보다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고, 궁극적으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을 것이다. NCS 통합 기본서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기업을 파악하며, 취업에 활용해 보길 바란다. 



NC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