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운 - 보통의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운을 모으는 기술
노로 에이시로 지음, 이현욱 옮김 / 해의시간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어떤 일이든, 분야를 막론하고 성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경쟁은 치열하며, 시대가 변하고, 세상이 발전하면서, 다양성에 대한 무시도 못할 뿐더러, 정보나 지식은 일정한 공유를 통해, 확대 재생산되고 있다. 이를 고려할 때, 어설픈 수작이나 거짓말로는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며, 금방 밑천이 드러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성장하기 위한 노력, 궁극적인 성공을 위해서 새롭게 목표를 계획하거나, 실제 행동으로 이행해 보는 노력도 필요하다. 이 책은 운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살면서 누구나 기회를 얻는다. 하지만 이를 포착하며 내 것으로 만드는 사람은 드물며, 사람관계든, 자신의 노력이든 기회는 존재한다. 타인과의 비교나 지나친 비교의식, 열등감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최대한 기회를 잡으려고 해야 한다. 그래야 운도 따라오며, 이를 통해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면에 신경을 써야 한다. 모든 언행은 내면에서 비롯되며, 자칫 어설픈 말로 사람관계를 그르치거나, 나에게 불리한 상황을 만들 수가 있다. 항상 내면의 마음관리나 감정관리를 통해, 일관성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이는 거창한 성공을 향한 준비가 아닌, 일상에서 혹은 사회생활 곳곳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불필요한 갈등이나 오해를 막기 위한 하나의 처세술이 될 것이다. 우리 사회는 생각보다 사람관계에 의해 좌우되는 경우가 많고, 모든 일의 결정에 있어서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이도 하나의 기회이자 운이 될 것이며, 로또와 같은 대박만 쫓는 것이 아닌, 현실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성공을 그려나가는 과정, 여기에 주목해야 한다. 항상 철저한 자기관리와 사람관계에 신경을 쓰는 모습, 그리고 자기성장을 위한 공부나 경험쌓기, 이 모든 과정이 맞물려야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다.

그러기에 절대 쉬운 과정이 아니며, 아무나 성공할 수 없는 것이다. 결국 운도 노력한 만큼 따라오는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 요행은 없고, 오직 정면돌파와 용기, 자신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살아가야 한다. 이를 통해 느끼는 경험이나 생각의 전환은 생각보다 훨씬 더 큰 영향력을 줄 것이며, 스스로 성장하는 노하우나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게 될 것이다. 성공을 부르는 운, 비즈니스나 처세술에 필요한 덕목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차근차근 접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보도록 하자. 생각보다 현실적인 면이 많고, 실무에 활용 가능한 정보가 많다.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