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몸 성적표 제대로 알고 대처하기
진성태 지음 / 대경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누구나 원하는 가치나 목표는 다르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건강이다. 건강을 잃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고, 좌절하게 된다. 젊다고 방심해서도 안되며, 나이가 들었다고 낙담해서도 안된다. 지금부터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관리를 한다면, 나아질 수 있고 원하는 삶을 살거나, 삶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상식, 구체적인 검진법과 검사종류 등을 다양하게 언급하고 있다. 자가검진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알고 시기에 맞는 대응법이 중요할 것이다.
주로 바쁜 직장인, 나이가 젊을수록 건강에 대한 자신감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람들이 망각하는 부분이며, 현명한 사람들은 지금의 몸상태를 유지하거나,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한다. 이는 연예인이나 유명 셀럽들의 얘기가 아니다. 보여지는 이미지나 외모부터, 내면의 가치, 정신적인 부분까지, 다양한 사회활동과 인간관계에서 건강관리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될 것이다. 또한 일반인들이 흔히 할 수 있는 실수나 오해, 반대로 꾸준한 관리를 통해 증진시킬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판단해보자.
집안 내력이나 유전적인 요소를 감안하며, 내 몸의 이상증상, 나이가 들면서 떨어지는 면역체계, 이를 통해 어떤 질병이 발생할 수 있고, 종사하는 일이나 생업의 종류, 유형에 따라서 질병이 생길 수도 있다. 모든 관리의 시작, 바로 건강에 있음을 명심하며, 이 책을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주기적으로 받는 종합검진의 중요성, 여기에 성이 차지 않는다면, 깊이있게 알아볼 수 있는 검사종류는 무엇인지, 병원과 친해질 수록 좋은 점, 또한 미리 예방하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돈을 아낄 수 있고, 원하는 목적이나 결과를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책의 말미에 간략히 언급되는 건강보험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자. 보험이라는 의미와 체계, 다양한 수가와 제도들을 정확히 알고, 내가 필요로 한 검진이나 검사비용, 혹은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정보는 또 무엇인지, 이 한 권의 책으로 많이 배우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내몸 관리의 중요성, 하나의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기본적인 지식을 알며, 확장해 나간다면 분명한 보탬이 될 것이다. 미리 대처하는 것 만큼, 현명한 것도 없고, 다양한 부분에서 아낄 수 있는 것도 없을 것이다. 내몸에 대한 관심, 지난 과거는 잊고 지금부터 충분한 관심을 갖고, 활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