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를 넘는 기술 - 폭발적 성장을 이끌어내는 영리한 노력의 다섯 가지 비밀
구디엔 지음, 김희정 옮김 / 흐름출판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성공을 원하는 시대, 사회적 변화나 치열한 경쟁, 구조적인 문제 등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덕목이나 갖춰야 할 재능은 너무나도 많다.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며, 자기계발과 성장, 관리에 활용할 것인지, 보다 높은 차원의 도전과 접근이 중요할 것이다. 이 책은 한계에 대한 분석, 성공적인 관리나 성과를 위한 실용적인 노하우와 노력법을 말하고 있다. 직무나 직군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고, 회사생활을 하지 않더라도, 배울 수 있는 가치도 많고, 나에게 부족한 점을 쉽게 알아보며, 필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될 것이다.

기존의 노력이나 습관으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 변화를 존중하며 시도해야 한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행하지 않는 패턴, 악습관의 존재, 불필요한 관리로 인한 시간허비, 때로는 사람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으로 저평가 받거나, 무시 당할 때, 변화해야 나아질 수 있다. 부정적인 생각이나 변명거리, 이유를 찾는 순간, 발전은 없고, 그저 그런 사람이 될 것이다. 한계를 넘는 기술이라는 말처럼, 누구나 한계는 있지만, 쉽게 그 한계를 규정지어선 안된다. 나의 잠재력과 능력을 믿고, 일관성있게 나아가는 힘이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선 자신감있는 과감성이나 모험도 주저해선 안 될 것이다.

이 책이 말하는 성공법, 시대변화에 맞는 활용법, 다양한 사람들의 후기와 분석, 사례와 경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나와 비슷한 유형이나 동종업계 종사자, 하나의 롤모델을 삼아 따라하는 행동이나 습관화, 이를 통해 모방력을 얻을 수 있고, 일단 해보면서 느끼는 경험은 그 무엇보다 값질 것이다. 또한 항상 앞서 가려는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한다. 너무 타인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고, 남들의 평가에 일희일비할 필요도 없다. 누구나 시기하거나 견제하려는 마음은 있고, 잘 나갈수록, 이런 패턴은 반복되기 쉽다. 그저 즐기면서 나에게 몰입하며 해내는 습관화, 결국 변화의 중심에는 자기 자신이 있다.

사람들이 말하는 조언이나 사례를 참고하되, 너무 거기에 맞출 필요가 없다는 말이며, 급변하는 시대를 고려할 때, 누구나 느끼는 불안함, 불확실성은 존재하며, 이를 유연하게 대처하거나, 새로운 기회에 편승하기 위해선 나에게 집중하며 역량을 강화하거나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나은 최선책이 될 것이다. 기술이라고 해서 거창한 것도 아니며, 어쩌면 본질이나 기본기, 꾸준함을 통해 얻는 경험과 나만의 습관화에 있을 지도 모른다. 항상 좋은 생각과 하고자 하는 의지, 적절한 관리를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나를 그려보자. 그리고 원하는 목적이나 성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며 인내하는 인재가 되어 보자. 이 책을 통해 많은 가르침을 얻게 될 것이며, 충분한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