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부동산 투자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 읽기만 하면 돈 버는 부동산 투자의 기본
민경남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에는 돌고 돌아 부동산으로 귀결되는 우리의 모습, 인정하며 빠른 대응이나 준비가 필요하다. 투기냐, 투자냐의 구분이나 판단도 좋지만, 확실한 투자물건이나 상품을 골라, 분석하며 공부하는 것이 더 중요할 것이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대한 방향성, 부동산 관련 공부법, 활용법을 함께 말하고 있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저자의 말처럼, 누구나 잠재력은 갖고 있다. 하지만 생각으로 머물거나, 실천하지 않는 행동으로 결과의 차이는 나뉜다. 특히 부동산은 정보의 공유나 빠른 습득, 지식에 대한 배움과 이해를 바탕으로 실무적으로 투자하는 행위이다.

사람들은 요행이나 쉬운 길을 바라지만, 결코 쉽지 않고, 준비된 자가 많은 것을 가져가며, 기회에 대한 예민함을 바탕으로 포착하는 안목을 키울 수 있는 것이다. 완벽하게 준비할 필요도 없고, 때로는 적당함이 필요할 때도 있고, 과감한 투자나 공격적인 방식으로도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어떤 물건이냐에 따라서 결과는 나뉘며, 가장 중요한 정부정책이나 관련 동향, 사람들의 이동상황, 투기적인 요소가 강한지, 실거주를 위한 투자목적인지,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언론을 너무 믿어서도 안되며, 내가 직접 발품을 팔며, 알아보는 정보가 가장 정확하며, 모른다면 관련 전문가에게 의뢰하며 다양한 해석이나 예측을 자료수집하듯 모아보는 것도 필요하다.

부자가 되는 길은 어렵고, 알짜정보나 고급정보는 공유하지 않는 사람들, 누구나 이런 심리가 있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일정한 흐름이나 대세에 편승하면서도, 차선책을 준비해야 하며, 다양한 물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공부가 중요하다. 특히 세법 관련 정보나 관련 규제현황, 개발지역의 용도나 미래 도시계획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통해, 실패를 줄이며, 소액이라도 성공하는 가치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저자도 이 점에 주목하며, 독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고, 활용하길 바라고 있다.

너무 결과만 보지 말고, 과정상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쉽게 지칠 수 있는 마음을 잡아주며, 계속된 관심을 통해, 자신감도 얻고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지만, 책임은 내가 진다는 강인한 마음도 얻을 수 있다. 여전히 부동산 시장은 우리에게 절대적인 재테크 방법이며, 앞으로도 유효할 것이다. 최대한 손해를 막는 것, 이윤을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한 접근법이며, 평타만 치더라도 성공할 수 있는 방법도 많고, 여기에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투자를 하고, 이윤을 거둔다면, 하나의 실력이 될 것이다. 부동산 시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 그리고 부동산 공부는 어떻게 하며, 실제 실무투자에서 필요한 가치는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배운다면 분명한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