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컨셉 만들기 - 신제품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프로세스
김근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황이 계속되고 있고, 체감되는 서민경기는 안좋은 상황이다. 월급쟁이의 한계, 노후에 대한 불안함, 이직을 하고 싶지만, 미래에 대한 막연함으로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현실과 이상의 갭은 존재하며, 이는 모든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중요한 문제이자, 고민이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보다 나은 삶, 마케팅적인 효과, 나만의 가치구현 등을 이룰 것인지, 드러나는 외면적인 부분부터 내면적으로 어떤 준비와 시행착오, 반복학습이 중요한지, 보다 포괄적이며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저자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굳이, 마케팅이나 영업, 세일즈에 국한된 것도 아니며, 어떤 면에서는 관리의 중요성, 경영방식과 방법, 자기계발적인 측면이 더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즉, 세상의 변화속도나 트렌드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공감대나 정서, 나아가는 방향성을 읽는 눈이 더 중요하다. 이를 통해 나만의 깨달음이나 변화의 중요성, 경험이나 내공 등을 모두 종합하여 일정한 정리나 행동적 선택을 내릴 수 있고, 기존의 방식에서 채워야 하는 부분이나, 완전 새롭게 변해야 할 부분, 필요한 정보나 비즈니스적인 측면 등 다양한 면을 접하게 될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아이디어 개발이나 남들과 다른 차별성, 개인의 역량으로 볼 수 있는 창의성에 대한 언급, 이를 통해 어떤 컨셉을 만들 것이며, 궁극적으로 원하는 결과나 이윤창출에 대한 접근론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현실적으로 와닿는 사업계획이나 창업아이템, 사람들이 말하는 간접경험과도 비교할 수 있고, 창업정보에 대한 또 다른 해석도 가능할 것이다. 단순한 관심끌기나 유도가 아닌, 일관성있게 유지하며, 제대로 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방법론, 기업단위의 개발이나 개인들의 활용법, 소규모로 시작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볼 수 있다.

이미 우리가 사는 시대는 하이브리드 시대로 보는 것이 맞고, 기업들은 경영전략에 있어서 융합적 가치를 매우 중요시 한다. 사람들도 마찬가지며, 결국에는 한 끗 차이로 볼 수 있으나, 너무 추상적으로 보이거나, 도저히 접근하기 어려울 수 있는 가치, 생각만 하고 행동으로 쉽게 구현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깊이있게 생각하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결국에는 차별성과 컨셉을 활용한 결과 만들기, 어떤 직종, 업에 종사하든 충분한 가치를 전해받을 수 있을 것이며, 이를 통해 원하는 방향에 대한 수립이나 재설정을 하게 될 것이다. 컨셉을 통해 바라본 마케팅과 자기계발, 관리의 중요성, 스스로에게 적용하며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