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녀석들 : 기초영어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모든 학문에는 기초가 중요합니다. 특히 외국어는 더 그렇습니다. 기본기를 다지며, 실용영어로 구사할 수 있다면, 자신감도 얻고, 커리어 관리나 상승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진짜 녀석들 리얼영어>와 비슷한 느낌도 출간된 기초영어편입니다. 아무래도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쉬운 구성과 해설을 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하는 표현, 어려운 영문법에 대한 쉬운 접근법, 영단어를 비롯한 표현구문을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영어공부의 방향성을 확실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단계별 학습에 의존할 수 없고, 비싼 비용을 지불하며 영어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확고한 의지만 있다면, 핵심적인 부분을 위주로 공부해야 하며, 실제 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표현 중심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저자는 아무래도 이런 실용성, 생활영어를 바탕으로 실제 외국인과의 회화에서 중요한 표현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영어공부, 지칠 수 있는 단계별 학습보단, 꼭 필요한 구문을 중심으로 문장이나 단어들을 소개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접하며 영어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영어공부에 대한 관심이 뜨겁고, 더 쉽고 요약적인 강의와 강사들이 인기가 많은 시대, 트렌드도 적절히 가미하며, 나름대로의 전략화 된 영어 공부법이라 인상깊게 다가옵니다. 특히 영어는 자신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모르는 것을 부끄러워 하지 말고, 계속된 반복학습이나 막히는 부분에 대한 집중적인 공부를 통해, 충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기초적인 틀과 표현들만 익힌다면, 그 다음 단계는 일정한 패턴으로 이어지는 것이 영어의 구성입니다. 저자는 책에 이런 점을 잘 표현하고 있고, 초보자를 위한 상세한 소개를 통해, 영어공부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라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영어 공부법에 한계를 느낀 분들이나 현실적인 여건이나 사정으로 공부를 제대로 못한 분들, 영어 공부를 하려다가 포기한 분들, 한동안 손 놓고 공부하지 않았던 모든 분들에게, 기초영어를 통해, 영어에 대한 감각을 되살릴 수 있고, 궁극적으로 원하는 목표나 어학점수 획득, 자격증 취득 등에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어차피 해야 하는 영어공부, 최대한 빠르게, 제대로 공부한다면 단기간에 성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공부하는 학습법이며, 저자가 말하는 방법론을 통해, 믿고 활용해 본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진짜 녀석들 시리즈, 기초영어편을 통해 기초를 다지며 영어공부에 자신감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