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녀석들 : 리얼영어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항상 한 해를 마감하며, 다가오는 새해계획을 세울 때, 영어공부에 대한 다짐을 반복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영어공부에 대한 압박이나 스트레스, 열심히 공부했지만, 외국인과의 회화에서 벙어리가 된다면, 정말 무의미한 공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성인들의 고민,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은 더 크게 공감하며, 새로운 영어공부법을 찾게 됩니다. 영어초보자, 기초가 없는 분들,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은 매우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입니다. 꼭 알아야 하는 필수표현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우리의 교육과정에서의 문제점, 방식이 잘못되었고, 불필요한 구문에 대한 지나친 암기나 목적없는 공부가 계속된 결과로 봐도 됩니다. 그렇다면 지난 과거는 잠시 잊고, 적절한 교재를 선택해, 꾸준히 공부해 보는 방법,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가장 빠른 길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영어공부를 실제로 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아무리 좋은 교재와 저자의 강의나 강사의 인강이 있더라도,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없고, 영어실력은 늘지 않습니다. 꾸준히, 계속해서 반복학습 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책은 이런 점을 바탕으로 핵심표현을 알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최대한 간략한 표현을 통해, 회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 영어권 국가들의 문화나 사람들의 정서, 왜 그들이 이런 실용성과 간략함, 줄임 등을 통해 언어의 융통성을 발휘하고 있는지, 우리말과의 차이점은 있으나, 크게 어렵게 다가오진 않을 것입니다. 또한 영어에도 일정한 패턴이 있고, 상황이나 장소, 위치나 직업 등에 따라서 써야 할 표현, 대중적으로 자주 쓰이는 구문들이 있습니다. 이를 위한 간략한 소개,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한 적절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책입니다. 독학으로 공부해도 될 만큼, 책의 구성이 탄탄해, 누구나 효과를 볼 것입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이나 그래도 어렵다는 분들은 위한 음성 MP3 파일이 제공되고 있고,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집착하지 말고, 체크했다가 넘기면서 전체적으로 공부하며 반복학습을 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너무 완벽성을 추구하려다, 쉽게 지칠 수 있고, 일관성있는 공부에 방해만 될 뿐입니다. 저자가 말하는 리얼영어가 무엇인지, 회화를 중심으로 실무 혹은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공부, 이 책이 추구하는 핵심가치입니다. 일단 행동으로 도전하며 공부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이 책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 상승, 궁극적인 실력향상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