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여행 미션.1인 코스 & 맛집 올가이드, 개정판
이주영 지음 / 길벗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하는 목적, 그 의미는 다양합니다. 요즘처럼 해외여행이 일반화되며, 다양한 분들이 해외로 여행을 가지만, 그게 무조건 최선의 선택지는 아닙니다. 국내에도 좋은 여행지가 많고,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물론 가성비를 고려하면, 해외여행을 주저없이 선택하겠지만, 여행의 가치나 혼자만의 철학 등 다양한 감정을 고려한다면, 생각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이 책은 1인 가구의 증가, 혼자서 모든 것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트렌드와도 부합되는 측면이 많습니다. 나홀로 떠나는 여행, 혼자서 여행하는 의미와 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다고 말입니다.

물론 여성의 입장에선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국내여행인 만큼, 자세히 알고, 다양한 경로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면서 추진한다면, 생각보다 근사한 여행을 계획하고, 맛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가는 유명한 관광지나 여행지, 블로그나 각종 검색을 통해 사람들은 찾아가지만, 여전히 덜 알려진 명소가 많습니다. 산과 바다 중 코스를 선택해도 되며, 도시나 시골, 시외지역 등 적당한 장소나 지역을 물색하는 것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혼자서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만큼, 철저한 준비는 기본이 될 것입니다.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아도 되며,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행동하며, 먹거리나 볼거리 코스도 짜면 됩니다. 책에서 언급되는 여행지 중 템플스테이에 대한 언급이 눈에 띕니다. 사람들이 자기절제나 수양을 위해 많이 선택하며, 실제로 템플스테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이 많고, 자기성찰을 통한 진정한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물론 그래도 혼자서 여행은 좀 아니다, 싫다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정말 여행을 즐기는 분들은 혼자서 여행하는 경우가 많고, 요즘처럼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시대에 이같은 변화는 더욱 활발해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후기와 먼저 다녀간 사람들과의 정보교류를 통해, 책은 소개되고 있고, 나름대로의 방법론과 깨알 꿀팁을 함께 전해주고 있습니다. 여행에 대한 계획과 실행, 혼자서 해보는 여행도 괜찮다고 느껴진다면, 국내여행에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정에 구애받지 않고, 누군가의 눈치를 볼 필요도 없이,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면 되고, 보고 싶은 곳, 먹고 싶은 것에 대한 고민없이, 여행 자체가 주는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특히나 전국여행, 국내여행지에 대한 소개는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여행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가이드북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