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뉴욕 - 대형 지하철 노선도 수록,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혜정.박혜성 지음 / 길벗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모든 분야의 중심지, 세계의 심장, 자본주의의 성지로 불리는 곳, 바로 뉴욕입니다. 누구나 생각하는 미국여행, 그 중에서도 뉴욕은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미국여행과는 다른 뉴욕 자체적인 브랜드 인지도나 선호도, 어떤 분야나 업종을 하더라도, 뉴욕은 한 번 쯤은 꼭 가봐야 하는 도시로 꼽힙니다. 그렇다면 뉴욕여행에 있어서 준비해야 할 요건, 활용 가능한 여행 가이드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은 여행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하며, 특화된 정보, 최신 트렌드를 잘 반영해, 여행 가이드북으로의 인지도가 높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입니다.

급변하는 사회나 시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여행에 있어서 필수적인 정보, 필요한 코스를 낱낱이 알려주고 있고, 책이 주는 사전정보나 자체적인 무게감도 매우 높습니다.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고, 자신이 원하는 코스나 유형에 따라 분리형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숙박시설을 비롯해, 교통정보, 공항에서 수속절차, 반드시 해야 하는 행동과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 등을 명확히 알려주고 있고, 그렇다고 인문학적 가치를 놓친 것도 아닙니다. 여행은 먹거리라는 말처럼, 볼거리와 먹거리에 대한 자세한 소개, 장소나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에 대한 자세한 위치정보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지도를 활용한 접근이나 여행길 안내 등에도 유용한 측면이 많습니다. 특히 뉴욕이라면 모던한 느낌, 매우 현대적인 도시로 생각하지만, 역사와 문화, 과거와 현재가 함께 있는 측면이 매우 의미있게 다가옵니다. 생각보다 미식문화가 발달했고, 다양한 언어와 인종, 세계인들이 모여서 이뤄낸 글로벌 성지로 여겨지는 부분도 많습니다. 경제나 금융은 물론이며, 예술과 문화적인 기여도, 자신들의 자부심과 역사적인 해석도 접할 수 있었고, 뉴욕에 대한 사전정보를 많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지역에 대한 세분화, 종합적인 정보를 함께 하고 있다는 점, 미국의 다양한 도시와의 연관성, 연계된 지역이나 다른 도시에 대한 간략한 언급도 뉴욕이라는 도시를 통해 접해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관광이나 여행을 비롯해, 비즈니스적인 측면, 업무의 연장선으로 방문할 경우에도 도움이 될 만한 가이드북입니다. 미국여행, 혹은 뉴욕여행을 통해 여행의 가치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나, 도시 자체에 대한 접근이나 역사, 문화적인 측면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 등 다양한 목적으로 뉴욕을 접하더라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가 자랑하는 뉴욕에 대한 모든 정보와 최신 트렌드 반영서, 이 책을 통해 확실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