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컬처 - 격변 시대 생존 해법, 조직 안에 도전 문화를 심어라
나이젤 트래비스 지음, 홍유숙 옮김 / 처음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새로운 트렌드나 시대정신, 이는 모든 분야에서 가장 우선적인 핵심가치입니다. 그 반대적인 의미로 적폐나 고인물 등의 부정적인 용어가 있고, 이런 양극단의 대립적인 모습은 어떤 가치를 선택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에게 확실한 구분과 기준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결과와 성과, 긍정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사회에서 이는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입니다. 하지만 경영과 관리가 무엇이며, 궁극적으로 바라는 혁신의 의미는 또 무엇인지, 이를 본질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언급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에게 세상을 읽고 판단하는 안목과 통찰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자영업이나 개인업도 관계없고, 급변하는 시대에 맞는 편승, 혁신적 가치의 구현, 이는 외면할 수 없는 과제와도 같습니다. 책에서 말하는 도전과 모험, 항상 성과를 향해 나아가는 힘, 도태되는 사람없이, 원하는 것을 구현할 수 있다면, 경영인의 입장과 위치가 왜 중요하며, 그들은 어떤 미래를 그려야 하는지, 하나의 잘 짜여진 로드맵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어떻게 바라보며 행동하고 있는지, 우리는 배워야 합니다.


단순히, 유능한 리더의 존재, 절대적인 명령체계, 수직적인 기업문화는 지양해야 하며, 모든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수평적인 분위기, 이들에게 주어지는 성과에 대한 당근으로의 보상, 가장 예민한 부분에 대한 확실한 언급과 약속지킴을 통해, 사람들의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고, 항상 새로운 기술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열린 태도를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령 실패를 하더라도, 철저한 원인규명을 하지만, 리더가 책임지며, 더 나은 방향을 위한 목표수립, 이 모든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에 대한 중요성과 관리론입니다.


어떤 조직이나 인력관리, 성과관리를 하는 사람들은 매우 예민함을 견지해야 하며, 이를 통해 다양성, 다변화에 대한 유연한 적응력도 키워야 합니다. 갈수록 빨라지는 분업화의 속도, 공고해지는 전문성의 위치, 모든 것을 소수의 사람이 독점해서도 안되며, 다수의 사람들이 적절한 의사결정을 통해, 혁신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과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미래를 그릴 수 있고, 도전과 모험을 통한 혁신의 실행, 다양한 성과와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경영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본질적 가치와 기본적인 행동들, 이 책을 통해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관리론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