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프루츠 에디션) - 허밍버드 × 티피티포
조유미 지음, 화가율 그림 / 허밍버드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스스로를 아껴야 하는 이유, 성공을 위한 길이며, 때로는 험난한 세상을 버티는 내공이 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어려움, 사랑, 대인관계, 자기계발이나 관리 등 다양한 어려움이 존재하고 있고, 이를 차분히 헤쳐나가면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려면, 지금과는 다른 방법과 활용법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스스로에 대한 생각과 물음을 통해, 자존감 수업, 혹은 자기애와 자신감, 다양한 관계에 대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에 대한 돌봄과 성장을 향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항상 사람들은 타인에 대해선 엄격한 기준을 내리지만, 자신에겐 매우 관대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는 개인주의의 강화, 이기적으로 살아야 버티며,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강한 승부욕이나 자신감이 작용된 결과입니다. 하지만 스스로에게 엄격하며 타인에게 관대한 모습을 보일 수 있다면, 모든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고, 불필요한 갈등이나 대립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며, 나에게 집중해, 결과를 만드는 과정도 만만치 않습니다. 어쩌면 불필요한 관심이나 오지랖은 무의미 할 것입니다.
물론 적절한 비교는 동기부여나 자극제로 활용할 수 있다면, 무조건 타인의 평가나 시선에 얽매이는 순간, 시간낭비, 감정소모로 이어지는 만큼, 스스로에게 완전한 집중, 온전한 몰입을 통해 성찰하며 발전을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항상 자신감을 잃지 말고, 때로는 겸손한 방향으로 행동하며, 긍정적인 생각과 실행을 해나가야 합니다. 책이 주문하는 대인관계의 어려움, 긍정의 힘,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사랑에 대한 언급, 인간은 기계가 아니며, 그렇게 살 수도 없습니다.
감정과 이성의 조화, 상황에 맞는 판단과 처세를 통해,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며, 자신만의 강점화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지만, 한계를 규정하지 않는 태도, 이를 통해 더 많은 것들, 더 나은 가치를 구현할 수 있고, 경험과 내공을 통해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자존감에 대한 언급이 하나의 트렌드가 된 요즘, 그만큼 이유가 있고, 사람들이 매우 어려워 하는 과정이구나 하며 느껴야 합니다. 기본을 지키며, 스스로를 아끼는 태도, 모든 영역에서 결과를 만들어내는 힘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성찰과 결정을 내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