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 & 무료 동영상 (전강 제공) - 무료 동영상 강좌 & CBT 온라인 모의고사 2019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최희준.조홍만.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펙 관련한 다양한 자격증들이 존재합니다. 아무래도 직장생활이나 원만한 업무처리를 위한 컴퓨터 활용능력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자신의 역량강화나 능력평가 등에서 유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고, 비슷한 스펙의 조건이라면, 관련 자격증이 많을 수록 유리한 측면이 강합니다. 특히 컴퓨터 활용 자격증은 필기와 실기로의 구분이 명확합니다. 아무리 공부를 잘해도, 실습능력이 안되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실기보다는 필기를 가볍게 통과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실기를 대비하는 순서법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합격을 위한 기본서입니다. 정보처리 능력을 묻는 시험이라, 이론적으로 매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일반 컴활 자격증보단 난이도가 있고, 이론에서도 다양한 용어나 관련 정보와 지식이 없다면, 이해하기 어려운 설명도 많습니다. 암기와 이해를 동반해야 할 것이며, 반복학습을 통한 꾸준한 공부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또한 필기시험은 한 번에 붙는다는 생각으로 단기간 학습으로 공부할 것을 추천하며, 이 책과 함께 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영진닷컴에서 소개되는 컴퓨터 활용 관련 책들은 구성이 괜찮고, 동영상 학습이나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접근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무료 인강을 통해, 독학으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실기의 경우에는 예외적인 부분도 많고, 관련 종사자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부분도 있으나, 필기의 경우에는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컴퓨터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가 생겼다면,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할 수 있는 시간할애나 최소한의 비용투자를 통해, 빠르게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학습을 위한 구성,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 피드백이나 오답노트 정리화, 그리고 일정 점수를 넘겨야 하는 만큼, 체계적으로 분석해 공부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문제의 수나 유형도 풍부하고 다양해서, 어떤 어려운 문제라도 적응할 수 있으며, 정보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일정한 틀이나 패턴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스펙이나 경쟁자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다면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추천하며, 불필요하게 다양한 책을 학습하는 것보단, 확실한 교재를 선택해 공부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2019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기본서와 함께, 필기시험을 대비하시고, 필기 합격을 통해, 실기로도 이어지는 과정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영진닷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재들이 많은 만큼, 나에게 맞는 자격증을 선택해, 공부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