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외워지는 하루 10분 영어 공부 - 빈틈없는 입체 반복 영어 60일의 기적
유세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해를 마감하는 시점, 다가오는 새해에 대한 계획수립, 많은 분들이 외국어, 특히 영어공부에 대한 열의를 보입니다. 계획을 세우며, 내년에는 영어정복을 해야지 하고 말입니다. 이를 위해선, 자신에게 맞는 수준별 학습이 중요합니다. 또한 무리한 계획으로 중도포기 하거나, 접지 말고, 끝까지 자신을 믿고 일정한 양을 공부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이런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루 10분을 공부해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교재, 저자는 영어 초보자, 입문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재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문법, 영단어, 독해, 말하기, 쓰기 등 영어는 영역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영어공부에 있어서 요행은 금물입니다. 일관성있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며, 공부양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루에 몇 개의 표현은 외우겠다, 학습하겠다는 마음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로 먼저 읽으며, 표현에 대한 익숙함, 그리고 이어지는 쓰기학습을 통해 영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 생활영어, 실용영어, 영어회화에도 활용할 수 있고, 실무적으로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머리에만 남기는 공부는 접고, 실제 외국인과의 대화나 해외여행, 비즈니스적인 실무관계에서 발휘해야 진정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반복학습도 중요하며, 계속해서 모르는 부분에 대한 철학적인 접근을 버리고, 전체적인 의미해석과 그대로 받아들이는 학습태도가 중요합니다. 직독직해나 이해, 영작도 가능하며, 하나의 문장에 속한 단어들에 대한 암기, 문법적으로 배열이나 위치에 대한 언급 등 영어공부 가이드북으로 매우 유용한 점이 많습니다. 자격증 취득이나 어학시험에도 일정한 대비가 가능하겠지만, 주로 생활영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사실, 이를 잘 알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교재, 다양한 교재에 대한 집착보단, 한 권을 공부하더라도, 완독한다는 마음,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 요행보다는 노력과 의지로 영어를 정복하겠다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하루 10분 투자로 일정한 효과를 볼 수 있고, 60일 계획으로 짜여진 영어공부법, 또한 아무리 좋은 교재라도 공부하지 않고 실력향상을 논한다면, 말도 안되는 논리입니다. 일단 영어공부, 지금부터 시작할 것을 추천해 드리며, 새해부터 하겠다는 미룸이나 근거없는 자신감을 버리고, 당장 실행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볼 것입니다. 쓰기를 중심으로 반복학습을 강조하고 있어서, 초보자들에게 적합해 보입니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