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기는 있지만 불안합니다 - 불안이 기대와 설렘으로 바뀌는 순간
마쓰우라 야타로 지음, 송소정 옮김 / 유노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일상에 치이거나 사회생활에 지친 사람들, 다양한 인간관계에서 오는 괴로움과 외로움, 혼자있어도 고독한 사람들,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어느 순간부터 늘 불안함을 안고 있고,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나 막연한 상상, 불필요한 감정소모나 논쟁으로 시간을 낭비하며 살아갑니다. 물론 잘 살기 위한 방법이자, 준비과정이지만, 이런 부정적인 요건들이 무조건 좋은 영향을 주는 건 아닙니다. 적절한 부정의 생각은 자극이나 새로운 동기부여가 되지만, 스스로 위축되거나 포기하게 되는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용기에 대한 언급, 그리고 따라오는 걱정과 불안함, 이런 마음의 동요는 누구나 안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겉으로 드러나느냐, 행동으로 보여지느냐의 차이입니다. 성공한 사람들, 혹은 무난한 삶을 즐기며 만족감을 높이는 분들, 행복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높은 자존감을 만드는 분들, 이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생각이나 계획보단, 행동으로 옮기면서 얻게 되는 경험의 중요성, 또한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신감을 갖고 있다는 겁니다.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지만, 자신감은 절대 버려선 안되며, 어쩌면 자존감도 이런 밑바탕에 따라오는 결과물입니다. 나에 대한 자신감과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관계를 형성하거나 유지한다면, 불필요한 것들, 부정적인 결과를 막을 수 있고,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행동과 생각, 사고의 판단을 통해, 더 나은 결과나 최선의 결과에 대한 만족, 후회없는 삶을 살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때로는 즐기는 처세가 중요하며, 나에게 집중하며 자기관리에 매진하는 것이 최선책이 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걱정, 예민한 사람들에게 어려운 과정이지만, 결과는 이미 정해져 있거나, 상황에 따른 변화, 어차피 개인의 힘으로 되돌릴 수 없다면,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하며 다양한 경험을 하며, 결과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안입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 사람관계의 어색함, 나에 대한 불신, 이는 걱정이나 불안함으로 작용하며, 결국에는 스스로 실패하거나 실수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불안함에 대처하며, 보다 나은 삶을 살기 위한 방법론,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들에게 중요한 덕목과 삶의 자세를 알려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