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마케팅 - 개편된 검색엔진에 맞춘 네이버쇼핑 상위 노출 로직의 비밀
고아라 지음 / 라온북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다양한 형태의 사업이나 창업, 영업력 증진을 위한 방법, 요행은 금물입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판단해야 하며, 의사결정이나 경영방침에 있어서도, 원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대 기본을 거스르거나 망각하지 말라는 성공한 경영인들의 조언, 스마트 스토어라고 예외적일 수 없습니다. 스토어팜, 혹은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으로 불리는 새로운 온라인 창업이나 경영방식, 이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트렌드를 반영한 최신 정보와 경영관리법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굳이 사업단위나 규모가 크지 않더라도, 활용 가능하며, 오히려 개인창업자나 소규모 영업장에서 더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이라는 특성상, 고객관리와 소비자에 대한 사후서비스는 매우 특화되어 있고, 더욱 전문적인 느낌과 실제 결과물로 보답해야 합니다. 갈수록 경쟁은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이나 영리한 고객들의 소비전략과 패턴, 이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선, 경영자도 스마트하게 대응해야 하며, 트렌드를 읽고, 세상의 흐름을 읽는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책은 주로 쇼핑몰과 검색엔진에 대한 언급, 노출 상위에 오르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으나, 이는 오프라인 시장도 예외는 아닙니다. 항상 노출이 잦다는 것은 그만큼 관심을 받고 있고, 상품의 경쟁력이나 가격경쟁력, 제품의 차별화 전략이 먹히고 있다는 반증이며, 이를 통해 보완점이나 문제점은 무엇인지, 또한 이런 호황이 계속될 것이라는 근거없는 착각을 버리며, 항상 경영방침을 지키며 동향을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눈속임과 거짓말은 일시적이나, 원칙을 지키며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착한 기업으로 평가받는 사업장은 흥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기업경영에 있어서 매출과 이윤추구는 절대적인 영역입니다. 하지만 대놓고 이윤을 추구하거나 불법적인 요소, 편법이라고 느껴지는 순간, 고객들은 외면할 것이며, 사업은 실패나 방만경영으로 몰락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소비자들 중에 유별난 고객, 블랙컨슈머에 대한 대응법이나 메뉴얼을 마련해, 현명하게 대처하는 마케팅 전략도 구축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공개되며, 투명해진 시장상황, 공유경제의 기조는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마케팅이 아닌, 시대정신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마케팅과 세일즈는 무엇인지, 이 책과 함께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