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샘문법 소리노트 - 공무원 9급.7급 국어 문법 만점 대비
서한샘 지음 / 한샘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얼마 전, 대입 수능은 논란이 많았습니다. 국어가 매우 어렵게 출제되어 수험생들을 당혹케 했습니다. 물론 철저한 준비와 대비를 통해 공부했다면, 쉽게 느껴질 수도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격증 시험이나 각종 시험에 대비한 공부는 매우 철저하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말이라고 쉽게 여겨서도 안되며, 방심해서도 안됩니다. 어쩌면 과목의 변별력을 위한 방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문법문제, 이를 확실히 알고 대응한다면, 계속해서 원하는 고득점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공무원 시험에도 자주 출제되며, 국어의 중요성을 함께 알리며, 수험생이 아니라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국어문법을 쉽게 요약하며 소개하고 있습니다. 문법은 매우 어렵지만, 일련의 규칙이 있고, 우리말을 제대로 안다는 의미에서도 매우 가치있는 과목입니다. 저자는 자신만의 비법으로 문법공부를 주문하고 있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자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론에 대한 접근과 기초적인 풀이, 그리고 예시문을 통한 응용과정까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해해야 할 부분도 있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암기를 통해 극복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지나친 비판적 사고나 왜 이럴까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일정한 약속이자 규칙으로 보며,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낫습니다. 문법은 정해진 규칙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활용하며 생각하는 공부법이 중요합니다. 또한 문법을 공부하다 보면, 잘못 쓰이는 한글표기나 띄어쓰기 등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이력서 작성법, 자소서 작성 등에도 활용할 수 있고, 그 쓰임이 포괄적이며 다양합니다.


올바른 문장표현은 무엇이며, 표기에 있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 간략한 국어의 역사 등 특별히 필기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 책의 내용이나 구성이 매우 섬세하며 탄탄합니다. 국어문법을 통해, 국어에 대한 자신감도 갖고, 어쩌면 가장 쉽게 점수를 딸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공무원 국어를 통해 배우는 우리말의 중요성, 갈수록 사람들이 인정하는 하나의 자격증이 되고 있는 국어 관련 시험이나 자격증, 이 책을 통해 미리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려울 수 있는 국문법을 최대한 쉽게 소개하고 있어서, 공부하는데 보탬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