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위대한 메신저 - 평범한 나의 경험이 강력한 노하우가 되는 위대한 자기발견
나단 외 지음 / 치읓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다양한 사회경험과 사람들, 어느 것 하나 소홀할 수 없는 현실적인 부침, 어려움, 이를 극복하며 내가 원하는 삶을 산다는 것, 매우 추상적이며 거창하게 들리는 소리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저서나 후기를 봐도,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들며, 막연해 보입니다. 하지만 저자는 성공을 멀리 보지 않습니다. 당장의 변화, 지금 해야 하는 일과 관계의 재정립, 계획했다면 행동으로 실행하라고 주문하고 있고, 이는 일상에서의 작은 변화부터 시작됩니다.


개인이 노력해도 바꿀 수 없는 가치가 있고, 충분히 달라지며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접하며, 바꿔 나갈 수 있는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명확히 하는 작업이 중요하며, 일에도 우선 순위를 두는 이유, 단기간의 확실한 성공은 매우 어렵고, 복잡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지칠 수 있고, 쉽게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스칩니다. 취할 것과 버릴 것의 구분이 왜 중요하며, 이를 통해 달라지는 나를 진단하며, 더 나은 가치, 많은 것을 이루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알고 있지만, 행하지 않았던 행동력이나 끊임없이 갈등하며 흔들리는 내면에 주목하고 있는 책입니다.


자기계발이나 관리, 성공명언, 인간관계에서의 원만함, 모두 중요하지만, 순리대로 풀어나가는 것이 좋고, 쉬운 일부터 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고민과 걱정은 스트레스만 만들며, 내가 어떻게 해도 달라지지 않거나 바꿀 수 없다면 과감한 포기를 통해, 다른 대안을 마련하는 것도 좋습니다. 항상 나를 중심으로 살지만, 어떻게 나를 성장시킬 것인지, 타인에게 보여지는 성과, 결과물도 중요하지만, 내면의 성숙이나 진정성있는 변화에 더 주목해야 합니다. 내가 성공에 다가갈 수록, 사람들의 평가도 달라지며, 함께 하고 싶은 상대가 되기 마련입니다.


우리는 늘 고민합니다. 성공하고 싶다는 무언의 메시지를 외우며, 물질적인 성공에 비중을 더 둡니다. 잘못된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돌아보는 연습이나 내면적 성숙, 성장을 더 신경써야 합니다. 물질의 가치는 오래가지 못하지만, 내면적 성숙은 더 많은 가치를 얻게 하며, 삶에 있어서 느끼는 만족도나 행복감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성공명언, 삶의 태도, 자기계발과 커리어 관리, 상승을 위한 방법론, 인간관계에서 오는 염증을 원만함으로 바꿀 수 있는 처세술까지, 책이 주는 위대한 메시지, 접해보며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