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관계가 술술 풀리는 목소리의 비밀 - 성공과 운을 부르는 목소리 만들기 프로젝트
이서영 지음 / 메이트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하든, 자신을 표현하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자 실력입니다. 사회는 빠르게 급변하고 있고, 사람들의 경쟁은 치열합니다. 대부분의 재능이 비슷하다고 가정할 때, 드러나는 스펙인 나이나 외모로 평가받을 수 있지만, 이는 불변의 가치입니다. 하지만 목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비언어적 표현이나 언어적 표현은 충분히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고, 나의 약점을 강점화 하는 하나의 과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 책은 목소리의 중요성을 통해, 어떤 성과와 성공을 얻을 것인지, 자기계발과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실력있고, 일처리가 빨라도, 사람관계가 엉망이면 저평가 당하며, 외골수 기질이 있다고 비판받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일은 완벽하지 못해도, 관계가 원만하며, 다양한 강점이나 개성이 있다면 고평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를 표현하는 방법, 말하기에 있고, 말하기를 위해선 목소리에 대한 중요성, 신경쓰는 행동력이 필요합니다. 단순하게 읽는 대화법이나 상대와의 협상이나 다양한 비즈니스 관계에서 신뢰가는 목소리는 업무성과를 이룰 수 있고, 듣는 이에게 신뢰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발성이나 자신의 목소리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공한 사람이나 스피치에 능한 사람들의 언어와 목소리, 비언어적인 제스처나 표현 등을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다 쉽게 얘기하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가치는 빼놓지 않습니다. 그들도 처음부터 잘했던 것도 아니며, 일련의 과정이나 방식터득, 경험을 통해 더 나은 방법론을 얻었을 뿐입니다. 나와는 무관한 일, 어려운 과정으로 느끼기보단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혹은 배워서 활용하겠다는 적극적인 마인드를 통해 활용한다면, 실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든 대화의 과정을 가식적으로 표현할 수도 없고, 상황이나 상태, 공간의 분위기나 듣는 이의 나이가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형 목소리 발성이 중요합니다. 항상 사람은 완벽할 수 없고, 이를 현명하게 선택하며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만들어집니다. 저자는 이런 섬세한 과정을 순서대로 언급하고 있고, 가장 나에게 맞는 분야, 필요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활용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목소리를 통해 풀어낸 인간관계의 처세술, 화술, 일에 있어서 중요한 성과와 나에 대한 능력어필,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