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연결된 세상 IT 레볼루션 - 연결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
김국현 지음 / 정보문화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의 시대입니다. 모든 것은 공유되고 있고, 연결사회는 더욱 진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한 사회의 변화와 흐름, 트렌드를 통해 다양한 상품과 결과물에 대한 진단, 현재의 모습과 지난 과거적 역사, 나아가 다가올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에 대한 예측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은 한 해를 마감하는 시점에서, 다가올 새해를 준비하는 과정, 혹은 트렌드 분석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역량과 준비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도 이런 변화를 선도하고 있고, IT 강국답게 사람들도 IT를 활용한 다양한 영역의 활동이나 연결, 공유경제 실현을 통해 세상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더욱 편리한 세상, 빠른 가치, 혁신이라고 일컫는 분야가 무엇이며, 실질적인 변화와 구체적인 단상, 모든 분야에 적용하며 생각할 수 있고, 자동화, 기계화가 주는 이점과 보완점, 여전히 부족한 기술적인 부분, 사라지는 직업이나 새롭게 부각되는 블루오션이나 신직업은 무엇인지, 연결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정보와 지식의 공유, 빨라지는 소멸의 속도, 하지만 여전히 대중들은 웹사이트나 앱스토어를 통해 즐기고 있고, 단순한 취미 이상의 결과물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미 진행된 미디어의 시대, 더이상 소유하고 보관하는 단계가 아닌, 다양한 생각을 취합해, 하나의 결과, 최상의 결과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 어떻게 하면 IT를 보다 친숙하게 다룰 것인지, 실무에서 필요한 지식과 활용법,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용어에 대한 풀이나 공부법,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겸비하며, 이를 통해 궁극적인 지향점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된 5G 산업의 방향성, 이를 위해 치열하게 경쟁중인 기업이나 국가의 비교, 특히 중국 IT 산업에 대한 언급은 새롭게 다가옵니다. 기존의 편견을 날릴 수 있는 혁신안이 많았고, 이를 통해 국내산업이나 기업들은 어떤 신기술을 보일 것인지, 또한 금융산업의 변화를 바탕으로 모든 인증시스템, 결제시스템의 변화는 우리가 이미 체감하고 있는 변화입니다. 다양한 인증수단의 등장, 연결된 IT가 있기에 가능한 가치이며, 이를 통해 더욱 진보한 세상을 만날 것으로 보입니다. 4차 산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보다 넓은 관점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