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을 사로잡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SNS 마케팅 여왕 신상희가 알려주는
신상희 지음, 김태광(김도사) / 위닝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고, 모바일 전성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연예인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자신만의 강점이나 개성을 표현하고 있고, 실시간 소통방식을 통해, 대중들과 공감하며, 부가적인 수익이나 이윤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새로운 자본주의의 꽃으로 볼 수 있는 모바일시장, 혹은 SNS 마케팅, 하나의 마케팅이나 세일즈, 개인의 영업력이 아닌, 필수적인 요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성공 마케팅을 구현한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그 활용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자투리 시간 혹은 킬링타임에 SNS을 활용하며, 소소한 일상이나 취미나 관심분야를 공유하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마케팅이나 홍보, 광고는 거부감이 생길 수 있으나, 유용한 정보와 팩트체크를 바탕으로 지식을 전달한다면, 순식간에 고객을 모을 수 있고,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릴 수 있습니다. 물론 초심을 잃지 않고,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마케팅적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확실한 관리와 투자를 해야 합니다. 시간이든, 비용이든 순서는 관계없이 말입니다.


때로는 자세한 글보다 이미지나 그림이 확실한 이해를 돕고, 나만의 개성을 위한 표현이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이미지와 글을 혼합해서 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론 기초적인 지식이나 모바일 활용능력, 컴퓨터 활용법이 필요하나, 그리 어려운 단계도 아닙니다. 젊을 수록 유리한 측면이 많고, 빠르게 돌아가는 트렌드나 이슈, 실시간 검색어를 바탕으로 나름의 전략을 짠다면, 자신의 분야를 보다 쉽게 알릴 수도 있습니다. 모든 고객을 충족시킬 순 없으나, 확실한 단골고객을 바탕으로 무한정 뻗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 국내 고객을 비롯해, 세계인들을 상대로도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시도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누구나 하는 인스타그램, 그렇다면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소소한 관리법, 전문가나 인기 셀럽들도 쉽게 공유하지 않는 비법이나 철학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꾸준히 소통하는 관리법, 고객들의 요구사항이나 불만에 대한 경청, 관용적인 태도 등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덕목이 있으나, 그리 어렵지 않고, 매출을 목표로 하든, 인기와 명성을 위해 활용하든, 관계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만의 아이템이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론, 이를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실행력이 중요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기본적인 접근방식과 이해를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