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임동권의 한 권으로 끝내는 꼬마빌딩 재테크 - 평생 월급 보장받는 수익형 부동산의 모든 것
임동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재테크와 투자정보는 항상 이슈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부동산은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실제 투자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건물의 중요성, 토지의 중요성, 여전히 미개발지역이나, 가까운 미래에 비전이 있는 지역 등 정보에 대한 갈망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부동산 시장과 상황에 대한 매우 객관적이며 냉정한 평가입니다. 이런 관련 정보나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주관적인 선택을 할 수 있고, 따르는 책임도 감내해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소개하고 있고, 하나의 대안책이나 기준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워낙 내집 마련이 어렵고, 치솟는 물가 만큼이나, 부동산 집값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정책의 영향과 너무 많은 공실, 부동산 시장 자체에 대한 혐오나 거품이라고 바라보는 사람들의 존재로 인해, 기존의 물건가치가 떨어지고 있고, 아파트를 대체하는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꼬마빌딩도 하나의 대안책이며, 이를 활용하여 소액투자, 소소한 벌이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직장인이나 월급쟁이의 입장에선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오며, 누구나 투자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쉬운 관리를 고려할 때, 시장 가치성도 높아 보입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일 수도 있고, 잘 모르는 지역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건물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법에 저촉하는 부분이나 위반사항은 없는지, 용도변경이나 구조변경은 절대적인 사항이며, 잘 모르고 투자하거나 접근할 경우,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꼬마빌딩이 무엇이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노리는 결과물은 또 무엇인지, 내가 가용할 수 있는 범위나 감당 가능한 물건인지, 매우 신중하게 접근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물론 사전정보를 제대로 알고, 모르는 용어나 법과 관련해서는 제대로 공부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부동산 재테크가 여전히 유효하며, 잘만 활용하면, 부가적인 수익을 이룰 수 있고,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과정은 어렵고, 경쟁이 치열하다는 점, 전문가들의 말을 무조건 믿어서도 안되며, 정보나 지식에 대해, 사실을 근거로 접근하며, 분별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지역권이나 상권, 다양한 미분양, 미개발지역에 대한 새로운 관점해석과 접근, 이 책을 통해 역발상을 해보시며, 책의 말미에 소개되는 북한땅에 대한 언급도 진지하게 다가옵니다. 꼬마빌딩 재테크가 무엇이며, 개인이 할 수 있는 투자법이나 관리론은 무엇인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