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속 코어 그래머 - 10분 안에 끝내는 초스피드 영문법
김대만.신민영.장진우 지음 / 새로운제안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영어공부에 대한 트렌드가 달라졌습니다. 회화를 중심으로 하는 실용영어가 대세로 자리 잡았고, 직장인들도 실무에서 활용도가 높은 영어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물론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실력이며, 하나의 평가기준이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영어자격증이나 시험, 각종 커리어 관리나 토익 등의 시험에서는 여전히 비중높은 분야가 있습니다. 바로 영문법입니다. 어쩌면 비슷한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고득점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이 책은 영문법이 무엇이며, 영문법 공부로 어려워 하는 분들에게, 일련의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구문이나 표현을 없애고, 실용적인 면을 강조하면서도, 다양한 문법배치나 각 쓰임에 대한 중요도를 바탕으로 최대한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문법이라는 것은 하나의 패턴이자 규칙과도 같습니다. 무조건 외운다고 되는 것도 아니며, 자연스러움을 바탕으로 접근해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말 문법을 생각해도 그렇고, 물론 현실적인 쓰임은 적으나, 언어를 공부하는 입장에서 문법의 중요성을 배제할 순 없습니다.


특히 문법을 이해하며, 독해나 작문, 회화에도 그 쓰임을 넓힐 수 있고, 문법의 패턴을 익힌다면, 웬만한 영문법에도 당황하지 않고, 무엇이 답이며, 어떻게 쓰일 것인지, 스스로 생각하며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질문과 답형식으로 책을 구성해, 간단한 표현부터 약속처럼 굳어진 구문에 대해서도,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보단, 빠르게 맞출 수 있도록 주문하고 있습니다. 토익과 같은 시험에서 이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시간관리적 측면에서도 점수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영문법에 대한 오해와 거부감, 기본을 지키지만, 핵심가치를 놓치지 않는 공부법이 필요합니다.


자칫 딱딱할 수도 있는 영문법 공부를 이미지화, 도표화를 통해 쉽게 접하며, 반복학습의 효과까지 극대화 한 10배속 코어 그래머, 영어공부에서 문법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고 볼 순 없으나, 상당 부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고득점에 욕심이 있는 분들이나, 완벽하게 공부하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영문법에 대한 어려움을 줄여줄 것입니다. 문법만은 강조한 책도 아니며, 다양한 분야로의 연계도 가능한 만큼, 일단 영문법에 대한 이해도와 공부법을 새롭게 재정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 영어공부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문법을 최대한 쉽게 소개하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