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열심히 살고 있는데 왜 자꾸 눈물이 나는 거니?
송정림 지음, 채소 그림 / 꼼지락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며, 사람들은 매우 역동적으로 살아가는 우리 사회의 모습, 개인들은 끊임없는 성공과 발전,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며, 오늘도 살아갑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그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고, 물질적으로 부족한 사람들도 현실적인 고통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위치와 마음관리, 적절함과 휴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와 삶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하는 태도에 있습니다. 저자는 앞만 보며 달려가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쉼표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시간, 해야 할 것도 많고, 챙겨야 할 사람도 많은 요즘, 갈수록 경제는 어렵다, 다양한 조직문화에 대한 염증이나 사회생활에서 오는 피로도, 결국에는 많은 것을 포기하며,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지만, 그렇다고 개인의 갈증이 풀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지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다른 분야나 취미활동을 통해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고, 쉬어가는 의미를 통해, 빠름과 변화만이 최고의 가치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위로와 힐링, 나를 제대로 알아보며 스스로 자존감도 높이며, 삶의 활력소를 찾는 노력,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그림과 소소한 글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은 보는 즐거움, 이미지화를 극대화 했습니다. 나는 이렇게 살아가는데, 다른 이들은 어떻게 살아가는지, 나와 비슷한 사람들, 전혀 다른 삶을 사는 사람들, 다르다고 틀린 것도 아니며, 다름을 통해 몰랐던 가치를 되새기거나, 배울 수 있다는 믿음, 인생에 답은 없고, 순간의 최선을 통해 많은 경험을 얻고, 나만의 입장정리나 깨달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믿음, 그 중심에는 스스로에 대한 돌아봄과 쉬어감이 필요합니다.


보여지는 것, 물질적 가치로 평가받는 세상이지만, 내면의 가치를 소홀히 한다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일이나 공부, 사람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며, 스스로 중심을 잡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며, 행복을 이룰 수 있다면,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불행을 너무 비관적으로 바라볼 것도 없습니다. 항상 행복할 수 없다는 현실성을 바탕으로, 삶에 대한 일관성있는 태도, 돌아가더라도 자신에 대한 믿음과 마음관리를 통해, 더 나은 자세를 견지하며, 발전을 도모해야 합니다. 쉬어감의 중요성을 말하는 위로서적, 이 책을 통해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