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창업이나 사업, 직장인 투잡이나 부업의 개념으로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판매력, 영업력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선택도 늘어나고 있고, 새로운 시대의 트렌드로 보는 관점, 치열해지는 시장상황이나 경쟁상황을 돌파하며, 원하는 분야의 성공을 위한 활용 등 그 접근법과 활용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관리와 활용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책은 누구나 하는 네이버를 통해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워낙 정보와 지식이 다양하게 파생되고 있고, 트렌드와 맞물려, 더 나은 가치나 결과로 성공을 거두기도 하지만, 금새 잊혀지는 가치도 많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은 변화를 추구하며, 더 나은 가치, 새로움, 색다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에 있어서도 이는 매우 중요하며, 개인의 입장에서도 영업이나 판매실적, 관리론 등 자신의 업과 연계해서 활용해야 버틸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보편화 되었고, 사람들의 활용수준이나 접근법도 고차원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검색망 사용이나 키워드화로는 한계가 있고, 보다 새로운 활용법이 중요해졌습니다.


이 책은 스타트업과 인터넷창업, 쇼핑몰, 다양한 운영법, 관리법을 모두 소개하고 있고, 이를 통해 4차 산업이 추구하는 공유경제나 초연결사회를 확실히 구현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소통은 기본이며, 제품의 디자인이나 가격 등 다양한 평가는 소비자들이 쉽게 알 수 있고, 정보를 공유하며 해당 기업이나 사업장에 대한 평판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만큼 고객관리나 사후서비스, 소비자 응대에 있어서도, 보다 나은 관점, 접근으로 관리해야 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새로운 기회의 장이자, 부가가치나 금전적인 성공, 보상을 빠르게 이룰 수 있는 시장, 마케팅의 중요성은 말할 것도 없고, 개인이나 사업장이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깊은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한 자체적인 분석을 보기 쉽게 나열한 표나 그림을 잘 활용하였고, 이를 통해 어려울 수 있는 이론적 측면, 용어적 해설을 보다 쉽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창업초보자나 입문자, 다양한 업을 고려하거나, 이직 등 자영업을 생각하는 분들, 또한 부업으로 활용하며 용돈벌이를 원하는 분들 등 각자의 이유는 달라도, 원하는 부의 성공이나 법칙을 이루기 위한, 코스별 선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케팅의 기본과 영업력의 중요성, 판매 못지않게 부각되는 사후관리와 고객관리 및 확보에 대한 방법론, 성공한 분들의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만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팅과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