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블라디보스톡 PLUS 우수리스크 - 2019~2020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강한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휴가철은 아니지만, 주말여행이나 당일치기 코스 등 다양한 형태로 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여행도 좋지만, 가까운 주변국들을 여행하며 힐링을 느낄 수 있다면, 여행의 즐거움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일본이나 중국, 대만 등 가까운 나라부터 동남아 여행,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미국이나 유럽여행 등 선택지도 다양하지만, 의외로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러시아입니다. 어쩌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이며, 미래에는 육로로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러시아 여행에서 가장 부각되는 장소, 블라디보스톡과 우수리스크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역사에서 연해주 지역은 항일운동의 근거지가 되었고, 슬픔의 장소로 인식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러시아와의 교류, 소통, 러시아의 자체적 경제성장을 통해, 연해주 지방은 색다른 이미지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러시아 정부 차원에서 극동지역에 대한 개발을 강화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인종차별이나 관광객에 대한 위해가 적은 지역도 바로 연해주 지역입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도시가 블라디보스톡이며, 유럽양식과 먹거리, 다양한 식문화와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러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영토를 보유한 나라답게, 매우 거대하게 다가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관광코스도 그렇고, 장거리 이동은 불가피하지만, 핵심적인 장소나 꼭 맛봐야 하는 먹거리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여행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와 준비물, 교통시설과 숙박시설,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나 관광에 특화된 지역은 어디인지, 도시 내부에서도 중요한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언급하고 있고, 국내와의 거리도 짧아서 주말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시대에 맞는 가이드북적 요소가 인상깊습니다. 모바일 지도나 휴대용 버스 노선도, 간단한 러시아어 회화카드까지, 물론 언어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겠으나, 관광지라서 그런지, 많이 배려한 느낌을 받았고, 러시아 여행을 하면서 여행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본다면, 매우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가장 가까운 유럽여행, 생각의 전환을 통해, 충분히 유럽의 멋을 느낄 수 있고, 자연 친화적인 모습도 갖추고 있어서, 국내여행이나 다른 국가에서 경험하지 못한 색다름과 새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블라디보스톡, 우수리스크 여행, 가이드북으로 미리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