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이는 사업아이템 62가지
김승현 지음 / 하움출판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업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구나 경쟁력을 갖추려 노력하고 있고, 비슷한 업종이나 유사업종에서 경쟁력 확보나 우위를 점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전략적인 접근, 완벽한 경영관리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개인의 입장에서도 충분한 기회와 다양한 아이템으로 무장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해도, 변하지 않는 가치가 있고, 오히려 예전에는 등한시 했던 가치들이 재평가 받기도 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변화상, 사업 아이템으로의 활용도, 비전과 전망 등을 심층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부의 성공이나 결과로 드러나는 성공을 꿈꾸지만, 너무 천편 일률적인 접근이나 획일화 된 가치만 추구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당장의 이익이나 눈에 보이는 성과도 좋지만, 가까운 미래를 대비하는 차원에서 모든 산업분야를 분석하고, 바라봐야 합니다. 필요한 재능이나 역량은 무엇이며,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중성, 제품이나 결과를 만들 때, 들어나는 한계나 기준, 호평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지, 각 영역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계획하는 분들, 했지만 경영관리가 어려운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책으로 보입니다.


특히 경제활동을 하는 연령대가 변하고 있고, 노인층이 증가하는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한국사회, 지금의 전문직이 무조건적인 성공을 보장하는 것도 아니며, 누구나 아는 부동산 투자나 건물매입을 통한 임대수익 강화, 미친듯이 늘어나는 프랜차이즈 요식업, 편의시설에만 매몰해선 안됩니다. 기업들은 돈을 쫓아, 창업과 사업을 장려하지만, 무조건 따를 필요도 없고, 개인의 입장에서는 매우 신중한 접근이 중요합니다. 아이템에 대한 고민, 아이디어에 대한 갈망, 너무 멀리서 찾을 것이 아닌, 사람들이 원하는 방향성, 트렌드를 고려한 접근이 중요해 보입니다.


모든 사회 분야와 서비스가 공유적인 형태로 진화하고 있고, 항상 단계를 거치면서 생기는 수수료나 유통과정상의 비용, 어쩔 수 없는 측면도 있고, 자칫 불법적인 거래로 법을 위반할 소지도 있습니다. 확실한 아이템이 있더라도, 최대한 알아보고, 법적인 기준이나 근거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업에 대한 접근론, 계획과 구체적인 실행방법에는 어떤 방식이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업종변화와 분야의 비전과 사람들이 몰리는 부분에 대한 언급,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항상 미래를 생각하며 접근한다면, 훨씬 더 효율적인 이익, 비용적인 이윤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