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을 디자인하라 - 없는 것인가, 못 본 것인가?, 개념 확장판
박용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마케팅 분야에 한정되는 것도 아니며, 급변하는 사회에 개인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모든 분야를 막론하고 중요한 가치와 의미는 무엇인지, 저자는 말합니다. 관점을 디자인하라, 자칫 거창하게 보이며, 이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용어나 의미에 대한 자기주관화를 하지 말고,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과 통찰력을 키우며, 다양한 위험이나 견제, 경쟁 등에서 버티거나 이기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지, 실무적으로 풀어낸다면, 그 의미가 확실히 와닿을 것입니다.


이미 모든 분야에서 한계를 맞이하고 있고, 지식이나 정보도 공유적인 형태로 그 쓰임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필요에 의해서 사용되는 소모적인 현상도 많고, 예전의 방식이나 아날로그적 경영으로는 한계를 넘어서, 위험과 실패에 직면하게 됩니다. 세상변화가 무엇이며, 내가 아는 가치와 보는 것의 의미, 남들이 보지 못했던 것만 추구하는 것도 아니며, 혁신이나 아이디어를 너무 본질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아닌지, 사소한 변화라도,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나 기회가 될 수 있는 만큼, 세상을 보는 눈을 키워야 할 것입니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전환점이자, 성공을 향한 집념, 경쟁을 불가피하며, 어떻게 해야 내가 원하는 인생을 그릴 수 있는지, 진정한 의미의 자기계발과 관리는 기본이자 필수가 되었고,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디지털 시대에는 나를 알리며 활용하는 마케팅 능력도 더욱 부각 될 것입니다. 개인의 관점에서는 영업력이 될 것이며, 나의 가치를 높이는 수단, 쉽지는 않겠으나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점진적인 변화라도 시도해 보는 행동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싫으면 상대도 싫듯이, 효율성과 유용함, 실용적인 관점은 무엇이며, 대중들에게 먹히는 제품이나 사람들을 보면서 배울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인지, 모방은 또 다른 창조를 낳고, 자신도 잊고 있었던 나만의 강점이나 단점극복 등, 여러 의미로 대응하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늘 같은 일에 치이며, 정체된 느낌을 받는다면, 변화를 시도하며 꾸준히 행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관점을 디자인하라, 거창한 의미가 아닌, 본질적이지만, 시대변화에 맞는 유연성과 대응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기계발과 관리에 대한 새로운 해석,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