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 2018-2019 최신 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상미.양인화.전상현 지음 / 길벗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시아의 진주, 동남아라고 믿기지 않는 국가, 싱가포르입니다. 누구나 한 번 쯤은 희망하는 여행지, 각종 국제행사와 무역이나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허브적 역할을 하는 도시국가, 싱가포르에 대해 미리 알고 접하며, 여행이 아니더라도, 어떤 국가인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고, 여행 가이드북으로도 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호텔이나 건물, 다양한 역사적 가치나 현대적 의미를 동시에 접할 수 있는 곳,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얼마 전, 북미 정상회담의 개최지로 선정되며, 싱가포르에 대한 이미지는 더 좋아졌습니다. 세계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이뤄졌고, 몰랐던 관광지에 대한 새로운 발견이나,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여행오는 만큼, 국가 자체가 주는 다양성과 개방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워낙 법치국가로 알려져 있고, 무서운 형벌과 외국인도 예외없다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만큼 쾌적한 공간이나 자연과 환경을 배려한 국가의 방향성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법이 강한 만큼 사람들에게 선호도는 여전히 높고, 여행수익으로 엄청난 부가가치를 거두고 있는 곳입니다.


책에서 언급되는 여행하는 방법과 가이드 여행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이며, 다양한 코스가 존재하지만, 도시국가라는 닉네임처럼, 쉽게 둘러볼 수 있고, 거리간 이동시간도 짧아서, 최소한의 경비로 최대한의 여행을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각종 교통시설과 편의시설, 숙박시설에 대한 정보, 언어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며, 관광객이 지켜야 하는 가이드라인, 상대적으로 물가는 높은 편에 속하며, 여행경비에 있어서 적지않은 부담도 될 것입니다. 하지만 싱가포르가 주는 낭만과 감성을 고려할 때, 충분히 가볼 만한 여행지입니다.


다양한 여행지, 선택지가 있는 만큼, 자신이 원하는 테마가 무엇인지, 확실히 변화된 여행계획 만큼이나, 원하는 방향으로 여행을 설계할 수 있고, 가서도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며, 실제 여행에서 매우 유용한 도서가 될 것입니다. 싱가포르가 주는 의미, 몰랐던 명소나 볼거리, 먹거리, 사람들의 성향이나 음식인문학은 또 무엇인지, 차별화 된 여행지를 원한다면 싱가포르를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당장 여행을 하지 않더라도, 미리 사전적 의미로 접하며 싱가포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만큼,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