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 못해 사업을 시작하는 어른들을 위한 책
송명빈 지음 / 베프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을 다니는 직장인들, 사업에 실패한 분들, 월급쟁이를 포기하고 창업을 통해 성공을 노리는 분들, 모두에게 필요한 영역이 있습니다. 바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론과 어떤 방식으로 경영을 할 지에 대한 물음입니다. 이 책은 사업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방법과 실패를 막는 유형, 성공적인 경영으로 이어지는 관리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낱낱이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실적인 부분이나 생계로 인한 직업선택이나 변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흐름입니다. 일을 하거나, 다양한 사회활동, 사람관계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나만의 아이템을 통해, 사업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시대변화가 매우 빠르며, 어떤 업종을 가더라도, 경쟁은 필수적입니다. 오히려 자본의 힘에 가로막혀, 기술을 뺏기거나, 현실과의 타협을 통해 초심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잘됐을 경우의 일이며, 일단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선 안됩니다. 그렇다고 빠르게 사업의 방향성이나 진행을 결정하라는 말은 아니지만, 완벽한 준비와 차선책, 대응책에 대한 문제 해결능력에 대한 반응과 준비가 이뤄져야 합니다. 특히 사업종목을 선정할 때, 관련 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로 비용지출이나 전문인을 고용할 필요가 없어지며, 자신의 능력으로 많은 부분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즉, 준비를 하려면 제대로 해야 하며, 너무 타이밍이나 기회적인 요소만을 노려서도 안됩니다. 또한 창업을 준비했다면, 폐업에 대한 연구와 고민도 함께 해야 합니다. 항상 실패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일련의 과정이나 흐름, 관리에 있어서, 어떤 것들이 지출되며, 사람관리나 제품에 대한 반응, 나만의 아이템이라고 하지만, 한계적인 요소는 무엇인지, 배움을 통해 극복하며, 그래도 모르겠다면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참고해야 합니다. 나와 동종업계이거나, 유사직군에 있다면 더없이 좋은 방법이 될 것이며, 절대적인 가치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사업이나 창업에 임하는 태도에 달려있습니다.


이 책은 현실적인 한계와 문제를 중심으로 사업과 창업에 대한 방법론, 활용법, 관리론에는 어떤 가치들이 핵심적이며,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정보에 대한 언급과 기업의 성공전략을 통해, 개인의 입장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모델적인 부분까지, 보다 깊이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본질과 기본을 망각해선 안되며, 사람의 가치를 항상 최우선에 두며, 경영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영업이나 마케팅, 세일즈, 브랜드 등 어느 것 하나, 사람의 가치가 저평가 당하는 곳은 없습니다. 사업도 결국에는 사람과 관계된 영역이며, 사업성공을 위한 나만의 관리론에는 어떤 가치들이 중요하며, 현실적으로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지, 관련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본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업이나 창업 가이드북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