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상의 모든 법칙
EBS <세상의 모든 법칙> 제작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상을 살면서 배움의 중요성을 느끼는 용어, 공부하지 않았던 과거에 대한 후회 등, 지금 현실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들거나, 한계를 느낄 때, 자주 떠오르는 용어입니다. 하지만 학문에는 때가 없고, 지금과 같은 세상에선 더욱 그렇습니다. 시대변화의 속도가 빠르기에 포기할 수 없고, 더 많은 것을 배우거나 경험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을 위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자기관리나 유지에 있어서도 기본이 되는 가치입니다.


한 분야의 전문가도 좋지만,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는 것은 유연성을 키울 수 있고, 세상을 보는 안목이나 통찰력, 사람관계에서 어떻게 처세해야 하는지 등 보다 더 현실적인 가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법칙에서 말하는 가치도 이와 같습니다. 학문적인 접근을 배제한, 현실적인 의미에서 다양한 현상들을 소개하고 있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장이나 논리, 비슷하게 경험하는 사람관계의 어려움이나 현실적인 모순이나 구조 등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단순한 지식습득이나 정보활용을 넘어서, 왜 이런 가치로 판단하고 행동하는지, 세상을 비판적으로 보는 사람들,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는 사람들의 시선으로 책을 소개하고 있는 만큼, 아이디어나 창의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것입니다. 비슷한 유형으로 평범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지만, 같은 현상을 보더라도, 전혀 다른 결과나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이상한 것도 아니며, 어쩌면 세상을 조금 더 앞서가는 유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일련의 법칙이나 규칙이 존재하는 사회, 그리고 구성원으로 살아가는 절대 다수의 사람들, 누구나 비교는 싫어하지만, 평범함과 비범함의 차이는 반드시 존재하며, 어쩌면 사회나 사람들이 저마다의 기준으로 이런 비교와 차이를 만드는 것도 같습니다. 


교양과 인문학, 심리적인 요소, 과학적 현상을 통해 풀어내는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본질적 접근이나 색다른 해답, 그림으로 쉬운 설명을 강조하고 있고, 누구나 궁금했을 이야기, 가볍게 넘겼던 일들에 대한 돌아봄 등 일정한 패턴과 규칙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식습득에 대한 압박감으로 바라보지 말고, 소소하게 읽어나가는 세상변화에 대한 분석, 이 책을 통해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믿고 보는 EBS 세상의 모든 법칙,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 확장성과 현실적인 행동력이나 관계술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