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권의 좋은글귀 영어명언 다이어리 2018 - 365일 하루 한 문장 내 인생을 빛내줄 사랑명언.성공명언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공부를 할 때, 초심과 다르게 시간이 지날 수록, 모든 것은 달라지며, 각종 핑계나 현실적인 어려움, 시간 부족 등으로 인해, 포기하게 됩니다. 누구나 거치는 과정이며, 영어공부가 쉽지 않음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특히 자격증이나 어학점수 취득을 위해선, 꾸준한 공부가 병행이 되어야 하는데, 영어라는 것이 쉬운듯,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 바로 일관성있게 공부를 하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조금을 공부하더라도, 하루에 주어진 일정한 양을 공부하며, 관리할 수 있다면, 영어는 어렵지 않고, 영어회화나 관련 자격증 취득, 점수획득은 따라오는 부분입니다.


물론 개인차이는 존재하지만, 언어공부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노력한 만큼, 결과로 만들 수 있고, 머리가 좋고 나쁨의 문제가 아닌, 의지의 문제,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화, 일관성의 문제입니다. 물론 무조건 외우거나, 딱딱하게 공부하기보단, 보다 흥미거리를 찾고, 활용하며 공부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 책은 영어라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위인들의 명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쓰는 표현이나 문법, 단어들을 통해, 영어공부를 권하고 있고, 독해의 중요성, 불필요한 표현은 과감히 버리며, 실용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영어와 인문학, 다이어리적 감각을 절묘하게 섞어서 말하고 있고, 단순한 영어공부, 그 이상의 가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삶에 대한 자세나 지혜, 성공하기 위한 처세나 관계의 중요성, 자신이 속한 분야나 관심분야, 원하는 일이나 잘하는 일에 대한 구분, 이를 현실에서 어떻게 활용하며 발전적인 성과를 이룰 것인지, 성공한 사람들의 수기를 보기 쉽게 소개하고 있고, 다만 이를 영어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 어쩌면 시대적 흐름에 맞는 새로운 영어공부법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방법과는 다른 접근이 인상적이며, 나름대로의 논리와 방식도 갖추고 있는 만큼, 보탬이 될 것입니다.


또한 목표달성이나 성과추구, 성공을 위한 노력에만 매몰된 것도 아니며, 사람이 인생을 살면서 느끼는 공감대나 공통적인 부분, 이를 어떻게 관리하거나 대처할 것인지, 문화적인 이질감이나 상대적 우위를 통한 소개가 아닌, 인간이라면 알아야 하는 가치와 의미를 함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어가 달라도 사람 사는 세상은 비슷한 점이 많고, 누구나 느끼는 비슷한 감정교류나 이성적인 태도 등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지, 이를 영어로 표현하며, 회화나 독해력을 강조하고 있고, 영어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름대로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영어명언 다이어리, 새로운 방법론을 통해 스스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에 대한 지루함이나 거부감을 줄여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