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영어공부 - 3백명이 말한 3천만원 아끼는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뉴스나 각종 언론을 보면, 영어를 비롯해 외국어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이에 맞는 인재상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스펙이나 자격증을 버리고, 실제로 구사할 수 있는 외국어 능력이 현실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이는 개인의 노력이 동반되어야 하는 보여지는 능력입니다. 항상 해가 바뀌거나, 새로운 목표설정이나 다짐을 할 때, 올 해는 무조건 영어를 정복해야겠다고 거창하게 말하지만, 금새 포기하거나, 현실적인 문제로 실패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영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스스로를 진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은 영어공부나 학습에 대한 오해나 불필요한 방법론을 지양하며, 새로운 접근법을 추구해, 많은 분들이 영어 회화능력을 갖추거나,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각종 입사나 수능을 위한 영어공부부터, 실무에서 필요한 표현이나 단어는 무엇인지, 또한 쉽게 영어를 배우거나, 관심을 실력으로 이끌어 내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실무적인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존의 학습법을 버려야 한다고 말합니다. 반복학습도 중요하며, 일관성있게 공부하는 것도 기본이지만, 무조건 열심히 한다고 느는 것은 아닙니다. 


언어는 해당 국가나 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글을 배울 때도 마찬가지이며, 우리가 영어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를 접할 때도 그렇습니다. 무조건적인 암기나 주입식 공부는 한계가 있고, 실제로 활용되는 표현이 무엇인지, 자주 쓰이는 표현인지, 또한 자신이 준비하는 자격증에 있어서 출제유형 분석이나 필요한 단어와 표현을 중심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또한 미디어의 시대인 만큼, 동영상 활용이나 나만의 공부법, 먼저 경험한 합격자의 공부법을 적극적으로 따라하며, 외국어 자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끌어내야 합니다.


다른 학문과는 별개로 이런 현실적인 부분이 결과를 좌우하는 만큼, 외국어를 대하는 태도와 공부법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영어공부, 진부하게 보일 수도 있으나, 가장 빠른 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대가 변해도 달라지지 않는 부분이 무엇이며, 다르게 접근해서 훨씬 실용적으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은 또 무엇인지, 비교하며 공부해 볼 수 있습니다. 저자가 말하는 영어공부의 모든 것, 그리고 일관성있게 공부하는 것의 중요성, 불필요한 것은 과감히 버리며, 새롭게 시작해 보는 행동력, 이 책을 통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공부, 더 늦기 전에 끝내야 하며, 더 많은 결과물을 이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