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의 심리학 - 심리와 논리로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
정병익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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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기업을 평가할 때, 제품을 구매할 때, 사람들은 나름대로의 기준이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지 여부, 가성비, 가심비, 트렌드나 충동구매 등 그 분류만 해도 너무나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보여지는 이미지의 극대화도 아닌, 사람이 만들고, 사람이 사는 구조에 대한 이해, 기본적인 원리를 거스를 수 없는 심리적 요인이 가장 크게 부각될 것입니다. 이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비즈니스나 마케팅, 개인의 입장에서도 세일즈나 홍보 등을 통해, 이윤을 추구할 수 있고, 더 나은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이어집니다.


이 책은 컨설팅이라는 개념 자체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기본과 본질적 해석을 바탕으로 심리적 요소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각종 광고나 홍보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마케팅과 세일즈, 그리고 영업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 노력을 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관념을 바탕으로, 시대에 맞는 관리법과 노력법을 말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표현하거나 전달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 되었고, 새로운 트렌드라고 해서, 거창한 발견이나 무조건 새로운 아이디어 구현만으로 이뤄지는 것도 아닙니다.


소비자의 입장, 고객관리적 측면, 대중들에게 먹히는 요소가 무엇인지, 매우 치밀한 전략이 동반되기도 하며, 보여지는 컨설팅의 가치가 왜 중요한지, 느끼게 될 것입니다. 내가 싫은 것도 남도 싫고, 내가 좋은 것도 남도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치, 이를 거스르지 말고, 어떻게 나의 업이나 마케팅 능력으로 활용할 것인지, 컨설팅에 대한 접근을 통해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글보다는 그림이나 이미지가 효과적이며, 빠르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전달력, 이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원하는 목표달성이나 성공, 매출상승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협상으로 풀어야 하는 부분에서 심리적 우위를 점하는 방법과 뇌에 대한 언급이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사람의 반응을 분석하며, 어떤 가치를 원하는지, 듣고 싶어하는 말이나 행동으로 드러나는 사람들의 반응에 대한 접근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컨설팅에 대한 내적인 부분, 외적인 부분을 동시에 말하고 있는 만큼, 심리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효율성, 그리고 관리법이 무엇인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과 창업자 등 분야를 막론하고, 자신의 커리어 발전이나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국에는 심리적 요인이라는 말이 매우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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