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블로그 마케팅
김재민.박형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체감경기의 침체, 경제불황적 모습, 고용불안이나 실업대란 등 우리사회를 강타한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사람들의 선택, 창업으로 몰리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물론 원했던 꿈일 수도 있고, 새로운 부업이나 일종의 재테크적 의미로 활용되는 측면도 강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정보통신, 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고, 그 가치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론이나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지만, 이를 생계나 업으로 승화할 수 있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치 않고, 경쟁도 치열하며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측면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할 것인지, 특히 개인의 입장에선 관리의 한계나 기업과의 경쟁에서는 승산이 없기 때문에, 아주 효율적인 접근과 관리법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창업준비자나 마케팅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해 보이는 책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본질과 기본적인 구조를 쉽게 설명하고 있고, 매출에 대한 집착보다는 어떤 방식으로 돌아가는지, 보다 기본적인 가치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검색엔진과 키워드의 중요성, 모바일이나 SNS와의 연동을 통해, 광고나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전략, 처음부터 과욕을 부리지 않고, 단계적인 접근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일정한 방식을 따라하는 것만으로, 스스로 느낄 수 있는 점이 많고,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느껴지는 공통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관심분야나 생계 등으로 연동하여 생각하는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사람의 가치를 절대 외면해서는 안됩니다. 고객관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진다는 마음으로 접해야 하며, 서비스는 기본이라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사람을 돈으로 보는 순간, 위험을 다가오며, 뜻하지 않은 곳에서 실패의 길을 걸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는 분들도 많고, 무분별한 광고에 지친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의 접근은 기회가 될 수도 있고, 충분히 활용할 만한 가치도 있어 보입니다.


쇼핑몰이나 모바일샵, 스토어팜, 바이럴마케팅 등 방법은 상관없고, 이들이 이루고자 하는 가치는 바로 연결사회에 있습니다. 또한 부수적으로 매출에 대한 이윤추구가 될 것이며, 이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거창한 기술이나 이론보다는, 매우 현실적으로 접근하며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충분한 보탬이 될 것입니다. 예전보다 경쟁은 더 치열하며, 진입장벽도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어떤 관점과 행동으로 접근하며,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는 달라질 것입니다. 4차 산업의 시대에도 유효한 가치인 블로그 마케팅, 이 책을 통해 따라하며, 배워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