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 게임 - 나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기술
데이비드 월러.루퍼트 영거 지음, 박세연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대중들의 눈높이나 수준이 높아졌고, 원하는 목적이나 꿈을 이루기 위해, 강조되는 능력, 바로 차별성, 차별화 전략입니다. 나만의 개성을 업으로 승화하며, 타인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색다르지만, 의미있는 가치나 결과로 만들 수 있다면, 원하는 결과나 성공은 생각보다 멀리있지 않습니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사람관계에서 중요한 가치인 평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없고, 모든 이들이 나를 좋게 보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나를 좋게 보는 사람의 존재, 그 반대도 함께 존재하기 마련이며, 유명세가 지속되거나 높아질 수록, 나를 시기하는 세력들도 늘어만 갑니다. 이는 개인의 관점이 아닌, 집단이나 기업의 관점에서도 비슷한 평행이론을 보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상대적으로 좋은 평판을 얻을 것인지, 이를 통해 잡을 수 있는 기회적 요소, 혹은 성공하기 위한 관계론, 처세술, 관리법에는 어떤 가치들이 중요한지,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비슷한 재능이나 제품, 스펙이나 능력은 빛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비슷하다면, 확연한 차이점과 차별성을 무기로 다른 접근과 활용이 중요합니다. 또한 말도 안되는 논리가 아닌, 상식적인 범위와 잘 접목시켜, 발전시켜 나가야 하며, 미래에도 충분히 통하거나 먹힐 만한 가치라는 믿음을 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평소에도 노력하는 관리론, 습관화가 중요하며, 사람의 가치를 잊지 말아야 합니다. 인간관계나 사람을 잘 활용하거나 대하는 것, 보여지는 능력이며, 이는 위기의 순간, 도움을 받거나 활용하며 극복할 수 있는 힘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 것인지, 어떤 기업으로 남을 것인지, 나만의 브랜딩, 이미지화, 마케팅이나 세일즈, 영업 등 관계된 업이나 분야로의 선순환도 가능한 만큼, 평판에 대한 주목 그 자체가, 매우 의미있는 언급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긍정의 평판은 더 많은 결과를 남기지만, 부정의 평판은 전혀 다른 차원의 위기와 실패를 가져올 뿐입니다. 성공할 수록, 겸손해야 하는 이유, 혹은 성공을 원한다면 평판에 예민해야 하는 관리론, 개인이나 집단의 입장에서 모두 중요한 가치입니다. 책이 주는 평판의 가치와 의미가 무엇인지,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