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물 인터넷 - IoT 로봇 디디를 구출하라! ㅣ 와이즈만 첨단과학 1
권용찬 지음, 툰쟁이 그림, 임춘성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8월
평점 :

4차 산업의 시대를 미리 대응하고 이해하며, 활용할 수 있다면, 이보다 좋은 가치는 없습니다. 성인이 되기 전, 미리 4차 산업을 접하며, 실생활에서 활용하며 배울 수 있다면, 직업선택이나 진로탐색, 나의 미래를 위한 준비과정으로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사물 인터넷을 통해 바라본 세상변화와 미래에 대한 연구, 변화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학습만화의 형태로 자라나는 10대들이나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이 무엇인지, 본질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로봇의 등장, 당연시 되는 인공지능 시대, 모든 사회가 초연결 사회를 구축하며, 사물 인터넷을 바탕으로 융합, 복합, 연결의 가치를 구현하는 시대,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요소, 위험요소는 무엇인지, 함께 생각하며 창의력 증진이나 사고력 개발에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국가의 개념이 무색해졌고, 글로벌 기업이나 새로운 SNS 사회, 모든 인종과 지역의 경계가 사라지며, 등장하는 새로운 위기와 기회적 요소는 무엇인지, 사물 인터넷 자체를 통해, 다양한 분야를 접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과학의 발전상, 신기술에만 매몰되는 것도 아니며, 우리의 일상에서 혹은 사회에서 필요한 기술이 무엇인지, 사람들은 어떤 편리함을 원해서, 이런 가치에 더욱 연구하며,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또한 개인의 관점에서 내가 관심있는 분야와의 연관성, 업으로 승화할 수 있는 기술의 매력이나 보완해야 할 가치나 단점은 무엇인지, 사람들이 주목한 분야부터 여전히 미지의 대상으로 남아있는 영역이나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시티, 스마트 사회가 구현하는 새로운 부가가치, 하지만 이런 기술의 위험성, 악용되거나 남용될 사례는 없는지, 일정한 눈높이 소개와 맞춤형 설명을 통해, 가장 기초적인 지식과 정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물 인터넷이 무엇이며, 여전히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4차 산업의 시대를 가장 쉽게 소개하며, 배울 수 있는 핵심가치들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습만화라고 절대 쉬운 것도 아니며, 보는 관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이나 결과로 다가오는 책, 와이즈만 사물 인터넷을 통해, 미래에 대한 생각을 넓혀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