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 잘못된 선택을 성공으로 만드는 법칙
양현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살면서 우리는 반복된 패턴에 빠지게 됩니다. 바로 선택과 갈등, 결정 등이 그렇습니다. 사회생활이나 경제활동, 일상이나 대인관계, 학업 등 거의 모든 활동에서 결정은 요구됩니다. 일정한 평가를 받는 과정이며, 자기계발이나 관리, 경쟁력 강화에 있어서도, 아주 당연시 되는 활동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지, 나만의 목표나 뚜렷한 목적, 성공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이런 과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결정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나 일반적인 접근, 차별화 되는 성공한 사람들의 결정방법이나 판단에 있어서 장애가 올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등 성공학에 있어서 중요한 대목을 짚어주고 있습니다. 너무 완벽한 길, 안전한 길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심리, 실수와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하지만 결정을 했다고, 안일하게 생각해선 안됩니다. 책에서 말하듯, 결정 이후의 행동력이 더 중요합니다. 일정한 관리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실수를 막고, 상황변화에 따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당연한 말처럼 보이지만, 일상적이든, 업무적이든, 이 과정은 중요한 과정입니다. 또한 결정을 내린 이후, 후회가 되거나, 잘못되었다고 느꼈을 때, 가능한 한 빠른 수정을 통해, 더 나은 길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어느 정도의 감각이나 눈치도 필요하며, 때로는 빠르게 인정하며 수정하는 유연성을 보여야 합니다. 물론 막연한 기대나 된다고 확신했던 상황을 믿고 가만있는 사람들도 있으나, 현대사회에서는 항상 예의 주시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치열한 경쟁이 동반되는 모든 과정, 언제든 변수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업적이나 성과달성, 성공을 한 사람들은 자신만의 신념과 일정한 고집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외골수적인 행태로 방치하는 것도 아니며, 적당함을 바탕으로 모니터링하는 습관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결정을 믿고, 결정 이후의 행동력, 잘못에 따른 빠른 수정과 일정한 예민함을 바탕으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더 많은 가치, 더 나은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그대로 진행되는 경우는 드물며, 항상 이런 점을 유념해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자기관리와 성공학적인 느낌이 강한 결정에 대한 소개, 이 책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