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부동산 경매왕
김지혜 지음 / 진서원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부동산 정보를 얻거나 관련 지식을 공부할 때, 사람들은 일정한 교재나 정보검색을 통해 알아봅니다. 특히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거나 비교하며, 자신만의 투자처를 찾습니다. 하지만 정보는 많고, 어떤 관점에서 구분해야 하는지, 현실과 다른 정보나 광고에 치중한 정보제공은 초보투자자들을 지치게 만들며, 부동산 자체를 어렵게 만듭니다. 이 책은 이런 점을 파악하고, 실무에서 중요한 부분, 필요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동산이 무엇이며, 관련 세법이나 경매와 공매에 대한 이해를 쉽게 풀어내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원하는 물건이 무엇이며, 물건 종류에 따른 세법이나 금액비교, 내가 가용할 수 있는 자본의 범위나 안정적인 투자인지, 공격적인 매도, 매수인지, 또한 중개사나 임대업자들은 어떤 방법으로 서로가 이윤을 추구하고 있는지 등을 보다 자세히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입장에서도 번거로움 세금계산이나 관련 세법의 개정 현황, 법은 어떤 잣대를 기준으로 세금에 대해 평가하고 있는지, 세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른 책들과는 차별성이 보이는 부분이 있는데, 경매투자에 대해 집중적으로 언급하고 있는 점입니다. 경매투자의 중요성을 말하며, 미리 선행학습할 것을 권하고 있고, 관련 지식의 막힘이나 정보에 대한 신뢰성 등 다양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위한 유튜브 활용이나 카페에서 솔루션을 풀 수 있도록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막연한 부동산 투자나 이해가 아닌, 구체적인 상품이나 물건을 골라서 요약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가이드북으로 보이며, 초보자가 아니더라도, 부동산 투자를 실제로 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또 다른 대안책이나 새로운 투자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타고난 금수저가 아니더라도, 월급쟁이라서 시간이 없는 분들이나 투자금액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분들도 소액투자나 대안투자, 소소한 임대수익을 통해 점진적으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 또한 부동산 시장상황이나 전반적인 변화, 세법 관련 개정현황 등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공부해도 무관해 보입니다. 일단 초보를 위한 투자 가이드, 세금에 대한 이해도 강조, 경매와 공매의 차이점, 처음부터 무리한 투자보다는 공부를 통해, 관련 용어나 법에 대한 이해를 넓힐 것을 주문하고 있는 만큼, 중요도에 따른 설명이 인상적입니다. 왕초보 부동산 경매왕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이해를 넓혀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