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점 많은 사람이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으로 당당하게 성공하는 법 -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5가지 생각도구
김광희 지음 / 홍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약점은 있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고, 각자만의 강점이나 차별성, 개성 등으로 관계를 형성하며, 때로는 불화와 갈등, 혹은 친목과 타협을 통해 사회생활을 해나갑니다. 어떤 사람은 노력이나 성과에 비해, 고평가를 받기도 하며, 반대의 경우에는 능력을 발휘하지도 못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이런 확실한 기준이나 평가, 차별이 존재하는 현대사회, 그렇다면 순응하거나 받아들이는 것도 회피의 수단이 되겠지만, 이를 강점으로 승화할 수 있다면, 더 나은 삶과 자존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사람의 인성이나 성격, 개인의 약점과 강점 등에 대한 활용법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고, 일정한 시간과 비용 등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갈 뿐입니다. 실수나 실패는 누구나 겪을 수 있고, 이를 어떻게 고치며 나은 사람이 되느냐가 중요합니다. 이 책은 약점에 대한 부정적인 언급을 비롯해, 안주할 것인지, 아니면 자신만의 또 다른 차별성으로 승화할 것인지에 대한 저자만의 생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가치들이 많고, 배우거나 활용할 만한 방법론도 함께 말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평가에 지나치게 예민할 필요도 없지만, 너무 무딘 반응을 보이는 것도 문제입니다. 모든 관계나 소통, 처세에도 일정한 기술이 있듯이, 약점을 방치하는 것도 자기계발이나 관리에 전혀 도움되지 않습니다. 자신에 대한 피드백을 완료했다면, 생각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계획수립과 행동으로 이어져야 합니다. 해보지 않고 고민하다간, 기회를 놓칠 수 있고, 발전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거나, 나아가 성공에 대한 열망도 사라지게 됩니다. 어쩌면 감정변화나 동요에 대한 자기관리로 보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자신만의 강점과 장점을 더욱 극대화하는 전략도 좋지만, 약점을 보통이나 그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에겐 관대하지만, 타인에게는 높은 기대치나 지나친 엄격함을 보이는 것이 냉정한 사회입니다. 모든 초점을 타인에게 맞추라는 것이 아닌, 나의 약점을 강점으로 승화하는 방법론, 그리고 이어지는 다양한 사람관계나 사회생활의 처세술, 혼란스러운 사회에서 나를 지키며 발전적인 사람으로 성장하는 과정 등 성공을 원한다면 필요한 가치와 덕목,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중요한지, 저자는 그 우선순위에 대한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사람이 될 지, 이 책을 통해 자기계발과 관리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실적인 조언이 많아, 보탬이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